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에서 스팸 문자, 전화를 차단하는 4가지 방법

by 자주두선 2021. 6. 20.

성가신 스팸 문자나 전화로 인해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많이 있다.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팸 문자를 잘못 클릭하여 금전적 손해를 입는 일도 있다. 아이폰에서 직접 알 수 없는 발신자의 연락처와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원하지 않은 문자나 전화를 차단하도록 한다.

 

 

1.  저장된 연락처 차단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차단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 문자 메시지를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누구나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정된 연락처에서 원하지 않는 문자메시지를 차단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한다.

 

  1. 연락처를 연다.
  2. 차단할 연락처 선택한다.
  3. 이 발신자 차단선택한다.

 

 

해당 연락처와 연결된 번호를 더 이상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 수 없다. 현재는 연락처 앱에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문자 메시지만 차단할 수 있는 기본 제공 기능이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2.  원하지 않는 번호 차단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를 차단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지만 알 수 없는 번호의 스팸 메시지를 차단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이다. 운 좋게도 이러한 유형의 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원치 않는 번호가 다시 연락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1. 관련 문자 메시지를 연다.
  2.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하고 정보를 탭 한다.
  3. 정보를 다시 선택한다.
  4. 이 발신자 차단을 탭 한다.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차단하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알 수 없는 번호로 더 이상 스팸 메시지를 휴대전화로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없다.

 

 

3. 모르는 사람이 보낸 메시지 필터링

전화번호를 하나씩 차단하는 것은 가끔씩 불편한 문자나 메시지를 받는 경우이다. 그렇지만 매일 여러 번 다른 번호에서 스팸 메시지를 받는다면 아이폰에 내장된 하나의 기능을 통해 모든 스팸 메일을 차단할 수 있다. 아래를 통해 알 수 없는 사람이 보낸 메시지를 필터링하여 사기 링크를 피할 수 있도록 하자.

 

  1. 설정을 연다.
  2. 메시지를 선택한다.
  3.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을 사용한다.

 

 

 

이렇게 하면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의 모든 수신 문자 메시지가 다른 폴더에 필터링된다. 다만, 간혹 지인의 번호 변경이 있는 경우 메시지가 필터링될 수 있으니 가끔 체크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필터링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메시지 상단의 필터 옵션을 선택하고 알 수 없는 발신자를 선택한다.

 

4. 통화 차단 앱 다운로드

내장된 아이폰의 옵션이 별로라면 통화 차단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앱에는 아이폰에서 원하지 않는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하는 것이 주요 목적인 앱들이다.

 

한국에서는 "후후"라는 앱이 많이 사용되고 있고, 많은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다. 이 앱을 아이폰과 연결할 때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차단하는 것과 발신자 타입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한다.

 

 

해외에서는 VeroSMS, Robo Shiled, Nomobobo, Truecaller 등의 앱이 있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도 저도 힘들다면 가입한 이동 통신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스팸 발송자는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보내서 피싱을 하려고 한다. 스팸 문자, 전화로 인해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차단 기능 활용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