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중고 아이폰이 수리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1. 12. 27.

중고 아이폰을 사는 것은 비용에 대한 절감 효과는 있지만 위험이 있을 수 있다. 다행히도 이제 아이폰이 수리되었는지 여부와 사용된 교체 부품이 애플 정품 부품인지 여부를 알려줄 수 있다.

 

아이폰의 부품 및 서비스 이력 확인하기

자동차처럼 이제 아이폰에는 교체된 모든 부품의 일자가 효과적으로 기록된다. 이 영역은 구성 요소가 교체된 기기에만 표시된다. 즉,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이폰이 출고된 이후 부품 교체가 없다고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iOS 15.2부터 사용할 수 있다.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하여 장치의 일련번호 아래에 있는 "부품 및 서비스 기록" 부분을 체크하면 된다. 이 부분이 없다면 교체된 것이 없는 것이다.(배터리, 카메라 모듈 등)

 

교체된 부품이 있는 경우 이 부분에 나열된 부품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새로운 iOS 업데이트에 대한 기능이므로 최신 아이폰에 가장 유용할 수 있다.

source from Apple

 

아이폰 12 또는 12에서 배터리, 카메라 또는 디스플레이가 교체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11에서는 배터리와 디스플레이로 제한되며 아이폰 XR, XS(Max) 및 아이폰 SE에서는 배터리만 표시된다.

source from Apple

 

"Apple 정품 부품"이라고 표시된 부품은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파트너 중 한 곳에서 교체한 것이다. 다른 가품의 경우 "알 수 없는 부품"으로 표시된다.

 

"Apple 정품 부품"이 중요한가?

애플의 자사 교체 제품은 일반적으로 타사 제품보다 품질이 높다. 여기에는 직접 구입하여 설치하는 모든 부품이 포함될 수 있다. 사설 기술자에게 아이폰을 수리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에 반영이 된다. 가격이 저렴하여 사설 아이폰 수리센터를 이용하지만 가끔 진품이라고 하면서 가품을 넣는 경우가 있어 이 기능을 활용해 교체된 부품의 진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source from Apple

 

애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및 배터리의 경우 "Apple이 이 아이폰의 기기 정보를 업데이트했습니다"라는 추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애플이 서비스 요구 사항, 안전 분석 및 향후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아이폰에 대해 유지되는 기기 정보를 업데이트했음을 의미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