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1. 5. 27.

흰색 배경에 검은색 텍스트를 표시하는 대신 다크 모드는 색상을 반전하여 아이폰을 사용 시에 눈에 부담이 덜 가도록 만든다. 어두운 환경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 유용할 것이며 일부 사용자는 항상 다크 모드를 사용한다. 

source from Apple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자.

 

다크 모드란?

다크 모드는 아이폰의 색 구성을 변경하여 어두운 색을 우선시하여 어두운 환경에서 화면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한다.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면 설정 및 모든 앱 및 다양한 타사 앱의 색상 구성이 변경된다. 홈 화면 배경화면이 더 어두운 색상으로 전환되도록 선택할 수도 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켜거나 끄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용 중인 앱에 관계없이 액세스 할 수 있는 제어 센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 단계에 따라 진행한다.

 

  1. Face ID가 있는 아이폰의 경우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제어 센터를 실행한다. 아이폰에 홈 버튼이 있는 경우는 화면 하단에서 쓸어 올려 동일하게 선택한다.
  2. 더 많은 옵션이 있는 팝업 메뉴를 선택하려면 밝기 슬라이더를 길게 터치한다.
  3. 다크 모드 버튼을 탭 하여 다크 모드를 켜거나 끈다.

 

다크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는 경우에는 아래 옵션 설정 방법을 참고한다.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옵션 설정 방법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아이폰을 일몰과 일출에 각각 자동으로 켜고 끄는 것이 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이 야간에 다크 모드로 전환되어 아이폰 사용 시 눈의 부담을 줄여준다. 그렇지만 낮 시간 동안에는 라이트 모드로 돌아간다.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 옵션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진행한다.

 

  1. 설정 앱을 열고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한다.
  2. 화면 스타일에서 자동 옵션을 선택한다.
  3. 표시되는 옵션 라인을 탭 하여 다크 모드 일정을 선택한다.
  4. 아이폰의 위치 설정에 따라 일몰에서 일출까지 다크 모드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5. 아니면 사용자 시간 지정을 탭 하여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전환할 시간을 선택하여 나만의 일정을 만들 수 있다.

 

아이폰에 다크 모드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제어센터에서 켜거나 끌 수 있다. 아이폰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면 장시간 사용에 따른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