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와 아이폰에서 유산소 운동 기록 추적

by 자주두선 2022. 9. 12.

심장 강화 피트니스는 우리의 몸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 아이폰 및 애플 워치를 사용하여 기록을 추적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source from Apple

 

아이폰 및 애플 워치는 유산소 운동 수준을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 관련 측정값을 추적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이다. 다양한 지표들이 있지만 이 항목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를 수 있지만 괜찮다. 어쨌든 현재와 미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쉽고 유용한 측정 장치이다.

 

유산소 운동이란?

아이폰이 건강 앱에서 평균 심장 강화 피트니스 레벨을 추적한다. 이 측정은 신체의 최대 VO2 레벨을 계산한다. 그리고 VO2 max는 신체가 운동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산소(O2) 양 또는 부피(V)이다. 간단히 말해 이 숫자는 운동하는 동안 신체가 소비할 수 있는 최대 산소량을 나타낸다.

 

VO2 max가 높을수록 운동 중에 신체가 더 많은 산소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신체가 사용할 수 있는 산소가 많을수록 집중적인 운동을 더 잘할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이 부족하면 결국 심장 관련 운동이 부족하게 되는 것으로 제2형 당뇨병, 결장암, 알츠하이머 등의 질병 위험이 생기게 된다.

 

 

 

아이폰에서 유산소 운동 레벨을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심장 강화 피트니스 레벨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을 따라 확인할 수 있다. 아래의 데이터는 애플 워치를 착용했을 때에 기록되는 사항이다.

 

1. 건강 앱을 실행한다.

2.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찾아보기를 탭 한다.

3. 하트 아이콘을 선택한다.

4. 아래로 스크롤하여 유산소 운동을 탭 한다.

 

 

이번 달의 심장 강화 피트니스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일, 주, 월, 지난 6개월 및 지난 1년 동안의 레벨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처음 보는 수치들이 많아 보이지만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i버튼을 탭 하여 남성과 여성의 평균 유산소 수준과 신체 활동에 따른 평균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건강 앱이 유산소 운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산소 운동 레벨을 향상하는 방법

심장 강화 피트니스 레벨은 운동을 통해 높일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더 높은 VO2 max 레벨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매일 루틴을 가지고 운동 빈도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걷기, 달리기 또는 수영은 유산소 운동을 레벨을 높이는데 좋은 운동이다.

 

외부 앱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Apple Fitness+를 구독하여 심장 박동을 높이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T)을 해볼 수 있다. 그 외에 Nike Training, Nike Run Club 등을 활용해볼 수도 있다.

 

 

애플 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 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 자체 애플리케이션 중 운동 앱을 통해 실/내외 달리기, 걷기 등의 운동 상태를 기록할 수 있다. 조금 더 러닝에 대한 재미난 경험

hello-imawesome.tistory.com

 

어쨌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애플 워치와 함께 나의 건강 기록을 추적하고 보다 건강한 신체 유지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