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에어플레이(AirPlay)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by 자주두선 2022. 9. 4.

애플이 개발한 에어플레이는 매우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손쉽게 공유 화면을 공유하는 등 유용하다. 그러나 예기치 못하게 에어플레이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에어플레이가 미러링 하는 TV, 모니터 등에서 오디오 또는 비디오 콘텐츠를 제대로 스트리밍 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잘못된 인터넷 연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또 다른 경우에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관련 콘텐츠를 원하는 대상으로 제대로 보내지 못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 몇 가지 쉽고 빠른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제일 먼저 호환성 여부이다.

 

1. 에어플레이 호환성 확인

에어플레이는 모든 장치에서 작동하지 않으므로 먼저 해당 장치가 이 기능을 지원하는 확인 해야 한다.

에어플레이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장치

- iOS 11.4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

- tvOS 11.4 이상을 실행하는 애플 TV HD 또는 애플 TV 4K

- iOS 11.4 이상을 실행하는 홈팟

- iOS 11.4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터치

- iTunes 12.8 이상이 설치된 맥 또는 맥 OS Catalina 이상이 설치된 맥 환경

- iTunes 12.8 이상이 설치된 윈도우

 

에어플레이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장치

- iOS 12.3 이상을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더치

- 맥 OS Mojave 10.14.5 이상을 실행하는 맥 환경

 

에어플레이 지원 장치에서 스트리밍 비디오/오디오 외에도 맥에 에어플레이 수신 설정이 있는 경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맥으로 콘텐츠를 에어 플레이할 수 있다.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는 기기는 에어플레이와도 호환되어야 한다.

 

2. 맥북에서 에어플레이 수신 여부 설정

에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애플 TV는 필요하지 않다. 맥북 등에서 에어플레이 수신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애플 ID에 로그인한 기기에서만 맥북 등으로 콘텐츠를 에어플레이가 할 수 있는지만 변경이 가능하다.

 

 

시스템 환경 설정 > 공유로 이동하고 에어플레이 수신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한다. 오른쪽 섹션에서 암호 확인을 선택하지 않고 새 기기가 아닌 맥북에 에어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암호 필요를 선택 해제한다. 원하는 경우 에어플레이 허용 옆이 있는 모두를 선택하여 근처에 있는 모든 사람이 이 맥북을 에어플레이 대상으로 볼 수 있도록 한다.

 

애플은 최상의 경험을 위해 최신의 아이폰(7 이상)과 맥(2018년 이후 출시)을 사용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그러나 낮은 비디오 해상도의 구형 모델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예를 들면 애플 권장 목록에 없는 아이폰6에서 에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3. 장치를 켜고 가까이 위치함

문제에 대한 부분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려면 모든 기기가 켜져 있고 잠금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한다. tvOS에서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리모컨을 클릭하여 애플 TV가 슬립모드에 있지 않는지 확인한다. 애플은 기기를 가능한 서로 가까이 위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에어플레이 장치가 너무 멀리 있는 경우 블루투스 동작 범위(10m) 내에 두어 연결 강도를 높이도록 한다.

 

 

4. 상태 표시줄에서 에어플레이 표시를 켜기

맥 OS가 네트워크에서 에어플레이 장치를 감지하면 메뉴 막대에 에어플레이 아이콘이 나타난다. 아이 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면 꺼둔 경우일 수 있다.

 

 

시스템 환경설정 > Dock&Menu Bar로 이동할 수 있다. 다시 추가하려면 왼쪽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선택한다. 오른쪽에서 메뉴 표시줄에 표시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모두를 선택한다. 이제 메뉴 막대에서 에어플레이를 빠르게 시작 또는 중지하고 화면을 미러링 하거나 근처에 있는 아이패드를 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다.

 

5. TV에 대한 에어플레이 비활성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는 기능을 사용할 때마다 애플 TV 또는 에어플레이 호환 스마트 TV로 콘텐츠를 자동으로 에어 플레이할 수 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설정 > 일반 >  에어플레이 및 handoff > TV에서 자동으로 에어플레이로 이동 이후 안 함을 선택한다.

 

6. 비행기 모드 끄기

아이 OS, 아이패드 OS에서 비행기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블루투스를 제외한 모든 무선 라디오가 꺼지게 된다.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려면 WiFi와 블루투스가 모두 필요하므로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려면 비행기 모드를 종료해야 한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제어 센터를 열고 작은 비행기 아이콘을 터치하여 비행기 모드를 전환한다. 또는 설정 > 비행기 모드로 이동하여 켜거나 끈다.

 

7. 블루투스 켜기

아이폰 등의 장치에서 에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를 활성화할 것을 권장한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블루투스를 켤 수 있다.

 

 

한 가지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당겨 제어 센터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블루투스를 켜거나 끌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휴대전화에서 설정> 블루투스로 이동하여 토글을 사용하여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이다.

 

 

8. 동일한 WiFi 네트워크 환경 사용

특이 P2P 검색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에어플레이가 작동하려면 두 기기가 동일한 WiFi네트워크에 있어야 한다. iOS에서 사용 중인 네트워크를 확인하려면 설정> WiFi로 이동하여 현재 네트워크 이름을 확인한다. 맥 OS에서 WiFi 네트워크를 확인하려면 메뉴 막대에서 WiFi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 중인 네트워크 이름을 확인한다. 

 

 

애플 TV 사용자는 설정> 네트워크 메뉴에서 현재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TV가 이더넷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WiFi 연결하는 동일한 공유기와 연결한다. 

 

9.  맥북에서 방화벽 설정 변경

에어플레이 문제가 맥에만 해당하는 경우 방화벽이 에어플레이 연결을 차단하는 규칙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는 방화벽 옵션을 변경하면 된다. 맥 OS의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로 이동한다. 이제 방화벽 탭으로 이동하여 방화벽 옵션을 클릭한다. 이 설정을 잠금 해제하려면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맥북의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제 모든 들어오는 연결 차단 옵션의 선택을 취소하고 다운로드한 서명된 소프트웨어가 들어오는 연결을 수신하도록 자동으로 허용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