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3가지 이유

by 자주두선 2022. 11. 20.

iMessage 연락처에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 파란색 풍선 대신 녹색 풍선이 보인적이 있나요?

 

 

iMessage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 Apple 기기 간에 전송되는 텍스트 및 미디어이다. 성공적으로 전송된 iMessage는 채팅 대화에서 파란색 말풍선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메시지가 파란색이 아닌 녹색 텍스트 풍선으로 전송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 이유는 무엇일까? 받는 사람이 차단한 것인가? 이 포스팅에서는 차단되지 않은 이유,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이유 및 차단 여부를 실제로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문제 메시지로 전송된 iMessage는 내가 차단된 것일까?

당신의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만 전송되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누군가가 당신을 차단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차단 여부에 관계없이 평소와 같이 성공적으로 전송되는 녹색 풍선 텍스트 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반송되지 않았다. 수신자에게 메시지를 계속 보낼 수 있다.

 

따라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 iMessage는 수신자가 당신의 번호를 차단했음을 즉시 나타내지 않다. 메시지를 보낼 때 메시지가 녹색 풍선으로 표시되는 다른 이유가 있다.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3가지 이유

먼저 문제의 근본 원인이 iPhone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파란색 대신 녹색으로 전송되는 iMessage는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일반적인 문제이므로 iPhone에서 iMessage를 수정하는 방법을 시도하면 된다. 그러나 수정을 거쳤고 장치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면 받는 사람 측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1. 받는 사람의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문자를 iMessage로 성공적으로 전송하려면 수신자의 Apple 기기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iMessage가 문자 메시지로 장치에 전송되거나 전송되지 않은 경우 iPhone에 iMessage 전송 오류가 표시될 수 있다.

 

 

 

2. 수신자는 당시 Apple 기기를 사용하지 않음

iMessage는 Apple 기기 간에만 작동한다. 예를 들어 가족이나 친구가 iPhone에서 Android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면 iMessage가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이전 채팅 대화가 iMessage를 사용하여 보류된 경우에도 iPhone에서 기기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는다.

 

3. 받는 사람의 기기가 꺼져 있음

또 다른 간단한 이유는 연락처가 iPhone을 껐거나 배터리가 부족하여 장치가 종료되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계속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iMessage는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거나 상대방이 기기를 다시 켤 때까지 보류 상태로 유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