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유튜브(YouTube)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2. 9. 17.

대부분 사람들처럼 유튜브를 매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아마도 유튜브 검색 기록에 대해 크게 염두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본 모든 동영상이 계정 기록에 기록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여기에서는 유튜브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유튜브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는 개인이 시청한 사항을 기록하고 있다. 본인이 남기고 싶지 않은 시청 기록에 대해서는 몇 번의 클릭으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이를 하려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 진행할 수 있다.

 

1. 먼저 웹을 기준으로 보면 브라우저에서 youtube.com으로 이동한다.

 

2. 화면 좌측 상단에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고 '시청 기록'을 선택한다.

 

 

3. 시청 기록을 클릭하면 오늘, 어제 등 요일별로 시청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항목에 시청 기록 지우기를 선택하면 등록된 모든 기기에 대해 시청 기록이 삭제되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이를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은 시청 기록에 가져가면 "X"모양을 눌러서 시청기록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된다. 

 

4. 특정 기간 등에 대한 삭제를 원한다면 위의 항목 중 시청 기록 및 검색 기록을 클릭하면 유튜브 기록으로 넘어가고 여기에서 원하는 삭제 옵션(오늘 삭제, 맞춤 기간의 데이터 삭제, 모든 데이터 삭제)를 선택한다.

 

5. 유튜브 앱 내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을 참고한다. 유튜브 앱 내에서 하단의 우측 보관함을 선택 후에 기록의 '모두 보기'를 선택 후에 기록 탭의 상단의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기록 관리가 나타난다. 이를 클릭하면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가 아래와 같이 보인다.

 

 

웹에서 설정하는 것과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모든 활동 관리를 누르면 웹 상에서 지정하는 것과 동일한 화면이 앱 내에서 나타나고 이를 설정하여 유튜브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개별 시청 영상 삭제는 기록된 항목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된다.

 

어쩌면 시청 기록 자체를 하지 않도록 유튜브 메인 > 시청 기록 > 시청 기록 일시 중지를 지정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