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한 파일 찾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2. 7. 17.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맥북 또는 윈도우에서 비해 파일에 접근하는 것이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다. 이는 iOS 및 iPadOS에서 다운로드를 저장하는 폴더가 있으며 파일 앱을 통해 찾을 수 있다.

 

먼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파일 앱을 찾는다. 제일 왼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 하여 '파일'을 입력한다. 검색 결과에서 '파일'을 누른다. 하단의 '둘러보기'탭을 선택한 다음 사용 중인 기기에 따라 '나의 iPhone' 또는 '나의 iPad'를 누른다.

 

 

아래의 목록은 설치한 앱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별 기기에는 항상 '나의 [iPhone 또는 iPaid]' 목록이 상단에 있다.

 

그러면 설치한 앱에 따라 달라지는 폴더 목록이 다시 표시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므로 탭 하면 된다.

 

다운로드한 모든 파일 목록이 표시된다. 다운로드 과정에서 '다운로드' 이외의 폴더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찾고 있는 파일이 보이지 않으면 왼쪽 상단의 뒤로 화살표를 누른 다음 다른 폴더를 누른다.

 

원하는 파일을 찾으면 탭 하여 미리 보거나 길게 탭 하여 팝업 메뉴를 열 수 있다. 그런 다음 파일을 이동, 복사 또는 이름 변경을 할 수 있다.

 

완료되면 파일 앱을 종료한다. 다시 파일을 열 때 찾고자 하는 파일은 파일을 남겨둔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