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iMessage 수신 확인을 켜고 끄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2. 7. 25.

수신 확인은 주변 연락처의 사람들에게 텍스트를 확인했다는 것을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때로는 사람들이 체크했다는 사실을 알기 원하지 않을 수 있다. 모든 사람 또는 특정 사람에 대해 아이메시지(iMessage)를 켜거나 끄는 방법이다.

 

soruce from Apple

 

수신 확인은 수신 메시지를 보았을 때 사람들에게 알려주므로 상대방이 텍스트를 확인했는지 알아볼  필요가 없다. 이 기능은 애플의 메시지 앱에 내장되어 있지만 일반 SMS 문자에는 사용할 수 없다. 색상으로 차이를 알 수 있다. 파란색 텍스트 메시지는 애플의 아이메시지를 나타내고 녹색 텍스트는 SMS를 나타낸다. 그룹 메시지도 읽음 확인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다른 사람이 당신이 보낸 메시지를 본 것을 보았지만 제 때 응답하지 않은 경우에 서로 간에 불편함을 만들 수 있다. 다른 일로 바쁘거나 적절한 응답을 하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메시지 읽을 확인을 활성화할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사람 또는 특정 사람에 대해서만 읽을 확인을 쉽게 끌 수 있다.

 

모든 수신 확인 활성화

 

당신에게 문자를 보내는 모든 사람에 대해 읽을 확인을 활성화하려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하고 읽을 확인 보내기 스위치를 켠다.

 

이제 다른 사람이 보낸 텍스트를 볼 때 메시지를 읽은 시간을 나타내는 작은 읽기 메모가 다른 사람의 텍스트에 나타난다.

 

특정 연락처에 대한 읽음 확인 끄기

읽음 확인은 기본적으로 켜진 상태로 두고 싶지만 iOS10에 도입된 기능으로 끌 수 있다. 메시지를 열고 읽음 확인을 비활성화하려는 사람과의 대화를 탭 한다. 상단에 있는 사람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다음 정보 아이콘을 선택한다. 읽음 확인 보내기 스위치를 끈다.

 

연락처 앱을 통해 수신 확인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앱을 실행하고 그 사람의 연락처에 페이지를 연다. 메시지 아이콘을 누른 다음 상대방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다. 읽음 확인 보내기 스위치를 끈다.

 

예외가 있는 모든 읽기 확인 비활성화

일부 선택된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에 대해 수신 확인을 비활성화하려고 한다면 가정해 보겠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 > 메시지로 이동하여 읽음 확인 보내기를 끈다. 이제 메시지는 읽음이 아니라 '전송됨'으로만 표시된다.

 

이제 특정 사람에 대해서만 수신 확인을 활성화할 수 있다. 메시지 또는 연락처 앱을 열고 수신 확인을 활성화할 연락처를 선택한다. 정보 아이콘을 탭 하고 읽음 확인 보내기를 켠다. 어제 해당 특정 연락처의 텍스트를 볼 때 메시지를 읽었다는 알림이 표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