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잠금 화면의 배터리 아래 선은 무엇인가?

by 자주두선 2022. 7. 18.

아이폰은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iOS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작은 기능적인 것들이 변화한다. 그중 하나가 잠금 화면의 전화 신호 강도, WiFi 및 배터리 아이콘 아래에 있는 선이다.

 

아이폰 화면의 이 영역에 나타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iOS14 및 iPadOS14에는 앱이 카메라와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작은 녹색 및 주황색 점이 도입되었다. 

 

제어 센터를 열 수 있는 표시이다.

배터리 아래의 선은 iOS 11.2에서 도입되었다. 기본 설정에서 제어 센터를 열 수 있는 위치를 나타내는 표시이다. 위로 스와이프 하기 위한 잠금 화면 하단의 핸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제어 센터는 비행기 모드, WiFi 및 블루투스와 같은 항목에 대한 토글이 포함된 특수 메뉴이다. 또한 손전등, QR 코드 스캐너, 계산기 등의 바로가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라인에는 훨씬 더 중요할 수 있는 두 번째 목적이 있다. 제어 센터의 위치만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잠금 화면에서 제어 센터를 열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이 줄이 표시되면 아이폰이 잠겨 있어도 누구나 제어 센터를 열 수 있다. 이 기능은 필요하면 변경할 수 있다. 

 

선을 제거하는 방법

표시되는 선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없지만 아이폰이 잠겨 있을 때 제어 센터를 열 수 없도록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장치가 잠금 해제되어도 선은 계속 표시된다. 설정은 "페이스 ID 및 암호" 섹션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런 다음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 섹션에서 "제어 센터"를 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