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0. 10. 28.

아이폰에서 애플 워치의 페어링을 해제하는 방법이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페어링을 해제를 사용하는 경우는 애플 워치 또는 아이폰을 중고 거래하는 경우나 애플 워치와의 페어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게 된다.

 

애플 워치와 아이폰의 페어링을 해제하는 방법

아이폰이 애플 워치에 페어링 되어 있는 경우 아이폰에서 함께 제공하는 Watch 앱을 열고 "나의 시계" 탭에서 좌측 상단의 "모든 시계"를 선택한다. 그러면 현재 아이폰과 페어링 되어 있는 시계가 나타나고 오른쪽에 있는 "i"를 선택한다. 다음 페이지에서 "Apple Watch 연결 해제"를 선택한다.

 

 

연결 해제 단계를 시작하기 전에 Apple ID 암호를 입력하여 활성화 잠금을 비활성화해야 할 수도 있다.

 

페어링 된 아이폰 없이 애플 워치의 페어링을 해제하는 방법

이전에 페어링 된 아이폰이 없는 경우에도 애플 워치의 페어링을 해제할 수 있다. 이는 페어링 된 아이폰 없이 애플 워치를 재설정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애플 워치에서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이동하고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한다. 애플 워치 암호가 있는 경우 이를 입력해야 한다.

 

 

셀룰러를 지원하는 애플 워치가 있고 이를 유지하는 경우 계획 유지를 선택하면 된다. 애플 워치를 유지하지 않는 경우 설정에서 계획 정보를 삭제하도록 선택한다. 또한 요금제를 완전히 취소하려면 이동 통신사에 문의해야 한다. 참고로 페어링 된 아이폰 없이 애플 워치를 재설정해도 활성화 잠금이 제거되지는 않는다.

 

애플 워치를 아이폰에 다시 페어링

페어링 된 아이폰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몇 단계만 거치면 애플 워치의 페어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를 정상으로 되돌리려면 아이폰과 "다시 페어링 하기"만 하면 된다. 또 새롭게 애플 워치를 업그레이드한 경우 아이폰과 페어링 과정을 거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