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아이폰 12 이벤트(10월 13일)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

by 자주두선 2020. 10. 9.

애플은 다가오는 10월 13일에 출시 이벤트가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지난번에 공개되지 않은 아이폰 12 시리즈가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Hi Speed"라는 태그 라인으로 초청장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최초의 5G를 지원하는 아이폰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Sub 6 GHz를 지원하는 것이겠지요? 또한 에어 태크 블루투스 트래커와 함께 고급형 헤드폰 스타일의 에어 팟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아이폰 12, 12 미니, 프로

아무래도 이벤트의 최고 관심사는 아이폰 12 시리즈일 것입니다. 애플은 아이폰 12, 아이폰 12 맥스,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모델에는 Apple A14칩이 포함되고, 아이폰 4, 5에서의 에지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예상 됩니다.

source from Macrumors

 

개인적으로는 이전 아이폰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인 "아이폰 12 미니"가 기대됩니다.

 

에어 팟 스튜디오

에어 팟 이어 버드 라인은 콤팩트 한 특성과 괜찮은 오디오 품질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가지 예측되는 사항은 고급형의 오버 이어 헤드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에 대한 소식으로 유명한 사이트인 9to5Mac에 따르면 에어 팟 스튜디오는 착용한 상태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콘텐츠를 재생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목 감지 기능을 사용하면 음악이 일시 중지된 상태에서 헤드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의 에어 팟 프로와 동일한 ANC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로 언급되는 유사한 사양의 타사 제품으로는 소니의 WH-1000XM4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Beats 헤드폰에서 사용 중인 자동 페어링과 특정 비디오를 시청하는 동안 서라운드 경험을 시뮬레이션하는 기능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 태그(AirTags)

애플은 U1초 광대역 칩에 크게 의존하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증강 현실 인터페이스를 통해 특정 장치를 찾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타일 형태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블루투스 통신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런 유사한 제품은 이미 시중에서도 나와 있습니다. 에어 태그의 특징은 애플의 기기와의 연동성을 극대화하였다고 보입니다. 이미 아이폰에 보면 나의 찾기를 통해 현재 사용 중인 나의 애플 기기들의 목록을 확인하고 내 아이폰 찾기, 내 에어 팟 찾기, 내 애플 워치 찾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에어 태그는 가방, 지갑, 열쇠, 자전거등 휴대하고 소지하고 있는 물건에 대해 추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홈팟 미니

홈팟은 우수한 사운드 품질을 제공합니다. 물론 시리를 지원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에 한국에서는 공식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직구를 통해 구매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유사한 제품 대비 가격이 다소 높은 것이 이슈가 될 것입니다. 이번에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은  홈팟 미니를 통해 저렴한 가격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애플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

이벤트를 시청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지만 애플 이벤트 웹 사이트를 통해 시청하는 것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플 이벤트 웹 사이트 : www.apple.com/apple-events/

 

Apple Event

Hi, Speed. Join us for a special Apple Event on October 13, 2020 at 10 a.m. PDT.

www.apple.com

 

애플 유튜브 이벤트 : www.youtube.com/watch?v=KR0g-1hnQPA&feature=youtu.b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