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의 회신 기본 메시지 편집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0. 12. 15.

애플 워치 메시지 회신을 사용자 화하여 텍스트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애플 워치의 장점 중 하나는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메시지를 읽고 답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폰의 문자와 같이 애플 워치 메시지의 기본 회신 메시지를 통해 한번 탭으로 문자를 답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나중에 연락드리겠습니다."와 같은 개인적인 메시지를 사용자화 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이폰에서 Watch앱을 엽니다. 여러 항목이 보일 텐데 아래로 내려보면 "메시지"가 있고 이를 선택한다. 메시지 항목의 하단에 "기본 응답"을 선택하면 미리 설정된 스마트 응답이 나열되어 있다. 여기서 편집을 누른 후 사용자가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변경하고 나면 애플 워치에서 메시지가 도착했을 때에 설정한 대로 기본 응답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운동 중 또는 회의 중에 간단히 보낼 수 있는 메시지를 제일 상단에 위치해두었다. 

 

 

마지막에 보이는 가로 3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메시지의 순서를 정렬할 수 있다. 애플 워치에서 변경한 응답 메시지를 확인해보면 변경한 것처럼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애플 워치의 회신 메시지를 사용자 화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