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란?

by 자주두선 2020. 10. 26.

랩탑 사용자와 달리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는 반드시 별도의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PC에서 여러 타사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의 컴퓨터인 맥 기반을 구매하는 경우 아마도 애플 매직 키보드가 궁합이 딱 맞을 것이다.

 

맥 OS와 함께 매직 키보드는 사용자에게 유용함을 제공한다. 2020년에는 터치 패드가 통합된 키보드 에디션인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작동 방식을 살펴보고자 한다.

 

source from Apple

 

매직 키보드란?

애플의 매직 키보드는 애플 기기에 대한 기본 키보드이다. 2015년 애플 무선 키보드의 후속 제품으로 처음 출시되었다. 그 이후 몇 년 동안 디자인과 확정 버전을 통해 수정이 되었다. 애플 생태계에 있는 여러 제품들과 너무도 자연스럽게 호환이 가능함이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타사의 옵션 기능이나 바로 가기 키가 원활히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 대부분의 키보드는 키 레이아웃과 플랫폼 별 기능이 다른 윈도우 컴퓨터 용으로 설계되었다. 반면 애플 매직 키보드는 맥 OS 또는 아이패드 OS 장치와 함께 사용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source from Apple

 

표준 매직 키보드는 QWERTY 레이아웃을 사용하지만 숫자 키패드는 없다. 다행히 키보드와 통합된 숫자패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애플은 숫자 키패드가 포함된 매직 키보드도 출시했다. 

 

매직 키보드는 키 누름에 가위식을 사용한다. 이것은 많은 랩톱에서 사용하는 나비식 방식과 대조적이다. 나비식은 이동 거리를 줄이고 노트북을 더 얇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나 매직 키보드는 재 설계된 가위식 방식을 사용하여 키 안정성을 높이고 이전 무선 키보드에 비해 키의 반경 범위를 줄였다. 키보드는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되며 배터리 충전을 위한 라이트닝 포트도 있다. 배터리는 재충전이 필요하기 전에 최대 한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으므로 자주 충전할 필요는 없다.

 

매직 키보드 모델

매직 키보드는 흰색과 은색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맥북, 아이맥 등의 컴퓨터 색상과 동일한 형태이다. 숫자 키패드가 있는 매직 키보드는 흰색 키가 있는 은색으로도 제공하지만 검은색 키가 있는 스페이스 그레이 키보드를 구입할 수 도 있다. 매직 키보드는 대부분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애플 장치에서 작동하지만 애플에서는 아이패드 용 매직 키보드도 있다.

 

이 장치는 아이패드 에어(4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형(3세대 및 4세대) 및 아이패드 프로 11형(1세대 및 2세대)과 호환된다. 키보드는 스마트 커넥터를 통해 태블릿에 연결되며 내부 배터리 대신 아이패드에서 전원을 끌어 사용한다.

 

source from Apple

 

이 버전의 키보드에는 패스 스루 충전을 위한 USB-C포트가 장착되어 있다. 이 키보드와 데스크톱 키보드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멀티 터치 트랙 패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현재는 제한된 수의 아이패드만 터치 패드 또는 트랙 패드를 지원하므로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기 전에 해당 모델이 지원하는 확인 해야 한다.

 

레이아웃, 백라이트 및 가위식 방식은 매직 키보드의 모든 에디션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 약간 혼동이 있기는 하지만 애플은 2019년 12월 이후 출시된 모든 맥북의 내부 키보드를 매직 키보드라고도 한다.

 

 

매직 키보드를 맥(북)에 연결하는 방법

새 아이맥 또는 아이맥 프로 또는 맥북을 구입한 경우 상자에 포함된 사전 페어링 된 매직 키보드와 함께 제공된다. 그러나 새 키보드를 페어링 하거나 매직 키보드를 다른 데스크톱에 연결하려면 몇 단계만 거치면 연결이 가능하다.

 

  1.  USB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여 매직 키보드를 맥에 연결한다.
  2.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스위치를 사용하여 매직 키보드를 켠다.
  3.  키보드는 맥 OS 장치와 자동으로 페어링 된다.
  4.  연결되면 케이블을 제거하고 매직 키보드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매직 키보드를 아이패드에 연결하는 방법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여 매직 키보드와 아이패드를 자동으로 페어링 할 수 있다. 그러나 블루투스 장치의 경우 키보드를 켜고 장치에서 블루투스 설정을 열어 매직 키보드를 블루투스 지원 장치와 페어링 할 수 있다. 여기에서 다른 블루투스 장치와 마찬가지로 페어링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를 구입한 경우 키보드를 아이패드 프로 12.9형, 아이패드 프로 11형 또는 아이패드 에어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단계에 따르면 이용이 가능하다.

 

  1.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를 평평한 표면에 넣고 덮개를 연다.
  2.  원하는 시야각으로 조절한다. 아이패드를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 위한 각도 조절이다.
  3.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에 아이패드를 놓는다. 아이패드를 올바르게 장착할 수 있도록 왼쪽 상단에 후면 카메라가 노출될 수 있는 구멍이 있으므로 이에 맞게 장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