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그랜저 GN7 USB 음악 재생방법

by 자주두선 2024. 1. 20.

그랜저 GN7에서 여러 가지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연결이나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등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USB 저장장치에 있는 MP3파일을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고자 한다.

 

먼저 물리적인 설정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하다. 그랜저 GN7에서는 중앙 하단에 아래와 같이 USB-C 타입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있다. 두 개의 커넥터가 있는데 오른쪽은 충전만 가능한 부분이고, 왼쪽은 충전만을 하거나 USB 장치를 연결하거나 할 수 있다.

 

 

사진에 보이는 설정은 USB 장치를 연결하는 상태이다. 중간에 커넥션 하는 부분을 누르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아래는 USB 저장 장치를 연결한 상태이다. 해당 장치는 64GB를 연결했고, 정상적으로 동작됨을 확인했다. USB의 외관이 풀메탈인데 생각보다 발열이 있었다. 그랜저에 연결되었기 때문은 아니었다. PC에 연결했을 때도 발열이 있었다. USB 메모리 자체가 발열이 있는 것 같다.

 

 

현대차 홈페이지의 매뉴얼 정보에 따르면 재생 가능한 파일 규격은 아래와 같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한다.

 

 

 

사용설명서

표준형 5W세대 내비게이션

webmanual.hyundai.com

 

USB 저장 장치를 연결했다면 설정 버튼 중에 MEDIA 버튼을 선택한다.

 

MEDIA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유사한 화면이 나타난다. 다만, 애플 카플레이와 같은 설정이 미리 연결되어 있다면 초기화면은 카플레이 화면이 먼저 나타난다. 다시 한번 MEDIA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타난다. USB음악 아이콘은 최초 연결 시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우측으로 쓸어 넘기면 보이니 선택하면 된다.

 

 

USB 음악을 선택하고 나면 바로 재생 목록이 나타나고 바로 재생이 시작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