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FaceID 이상/문제 발생시 해결 방법

by 자주두선 2022. 12. 19.

Face ID를 사용하면 아이폰 잠금 해제, 다운로드 인증, 구매 등을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Face ID를 사용할 수 없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여기서 제시하는 해결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source from 위키백과

 

따라서 iPhone에서 Face ID를 설정할 수 없거나 Face ID를 사용할 수 없거나 Face ID가 무작위로 작동을 멈추고 더 이상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아래 문제 해결 팁을 따르면 된다. 소개하는 해결 방법은 iPhone X에서 iPhone 13 및 그 이후까지의 모든 것을 포함하여 Face ID가 있는 모든 아이폰 모델에 적용된다.

 

1.  Face ID 설정 확인

수정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항상 기본적인 점검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Face ID가 설정되어 있고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아이폰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이동한다.
  2. Face ID 재설정이 표시되면 이미 Face ID가 설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롬프트에 따라 지금 설정한다.
  3. iPhone 잠금 해제, iTunes 및 App Store, Wallet 및 Apple Pay암호 자동 완성 옵션 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2.  타사 앱에 대한 Face ID 권한 확인

타사 뱅킹, 결제, 인스턴트 메시징 및 기타 유사한 앱은 로그인 인증에 Face ID를 사용할 수 있다. 과거에 Face ID를 사용할 수 있는 앱 권한을 거부했다면 매번 iPhone 암호를 대신 입력해야 한다. 지원되는 타사 아이폰 앱에 대해 Face ID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설정을 열고 타사 앱이 나열된 하단으로 스크롤한다.
  2. 해당 앱을 탭 한다.
  3. Face ID 토글이 켜져 있는지 확인한다.

 

 

또는 설정 > Face ID 및 암호 > 기타 앱으로 이동하여 Face ID 액세스를 요청한 앱의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다.

 

3.  대체 외모 설정

안경을 쓰고 있거나, 수염이 있거나, 외모를 다른 방식으로 변경한 경우 Face ID가 더 잘 수행되도록 하는 대체 외모를 설정할 수 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iPhone 설정을 열고 Face ID 및 암호를 한다.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인증한다.
  2. 대체 외모 설정을  하고 화면의 지시를 따른다.

 

 

4.  Face ID 재설정 및 다시 설정

Face ID가 작동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재설정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저장된 얼굴이 제거되며 다시 설정해야 한다. 아이폰에서 Face ID를 재설정하려면:

  1. 설정 > Face ID 및 암호 > Face ID 재설정으로 이동한다.
  2. 아이폰을 재시동한다.
  3.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이동하여 설정 프로세스를 다시 완료한다.

 

 

5.  아이폰을 다시 시작한다.

Face ID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iPhone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재시작에는 두 단계가 포함된다. 첫 번째는 아이폰을 끄는 것이고, 두 번째는 1분 후에 다시 켜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작동을 멈춘 Face ID 구성 요소가 이제 완벽하게 작동한다. 하지만 이 작업을 수행한 후 처음으로 iPhone을 잠금 해제할 때 암호를 다시 입력해야 한다.

 

6.  모든 설정 재설정

모든 아이폰 설정을 재설정해도 사진, 비디오, 앱, 음악 등과 같은 개인 데이터는 제거되지 않는다. 그러나 Wi-Fi, Bluetooth, 홈 화면 레이아웃, VPN 및 키보드 설정과 같이 변경하거나 추가한 모든 설정은 지워지고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된다.

 

 

iPhone의 Face ID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모든 기기 설정을 재설정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설정 > 일반 > iPhone 전송 또는 재설정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으로 이동한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Face ID를 다시 설정하면 이제 완벽하게 작동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