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에서 더블 탭 제스처를 사용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3. 11. 10.

애플워치에서 더블 탭 제스처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애플워치 9 또는 울트라가 필요하지 않다.

 

두 번 탭 하기는 애플워치 울트라 2 및 애플워치 9의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이다. 다른 손이 사용 중인 경우 엄지 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모아 watchOS 내의 특정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전의 애플워치 모델에서도 이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방금 언급한 것과 같이 이 기능을 사용해 보기 위해 애플워치 9 또는  울트라버전의 애플워치가 없어도 된다. 아래는 이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AssistiveTouch로 두 번 탭 하기

AssisitiveTouch의  더블 탭의 기능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손쉽게 팔의 움직임과 제처를 사용하여 애플워치를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여기에는 애플워치의 자이로스코프, 광학 심박수 및 가속도 센서를 활용한다. AssistiveTouch를 사용하려면 애플워치에서 watchOS 8 이상이 되어야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의 과정과 같다.

1. 애플워치에서 설정 앱을 시작한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손쉬운 사용을 탭 한다.

 

3. 아래로 스크롤하면 동작 부분에 AssistiveTouch를 탭 한다. 초기 상태는 ""으로 설정되어 있다.

 

4. AssistiveTouch를 ""상태로 활성화한다.

 

 

하단에 입력> 손 제스처를 탭 하면 아래 "시도해 보기..."를 선택해서 "탭", "더블탭", "주먹쥐기", "주먹 두 번 쥐기"에 대한 개별 동작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빠른 작업으로 두 번 탭 사용

구형 애플워치에서 더블 탭을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두 손가락을 모아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인 빠른 동작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이 기능은 AssistiveTouch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한 번의 동작만으로 애플워치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비교적 단순화한 버전으로 이해할 수 있다. 

 

 

애플워치에서 빠른 동작을 활성화하려면 설정> 손쉬운 사용 > 빠른 동작으로 이동한다. 기능 사용을 시작하려면 켜기를 탭 한다.

 

애플워치 화면을 터치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긴다면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간단한 손동작을 사용하여 워치를 동작할 수 있다. AssistiveTouch 및 빠른 동작은 간단한 손동작으로 애플워치를 제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두 번 탭 하는 기능만큼 안정적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민감도 설정을 변경해 보는 방법이고, 최신의 애플워치는 보다 정확한 동작을 구현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