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 디지털 크라운 이상동작 해결 방법 5가지

by 자주두선 2023. 8. 6.

애플워치의 디지털 크라운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한 경우 다음에 따라 진행해 봅니다.

 

애플 워치의 디지털 크라운은 시계 작동에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앱 관리자 액세스 및 스크롤에서 볼륨 증가 및 감소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크라운은 애플워치의 필수 부분이다. 그러나 장치의 다른 물리적 부품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크라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작동할 수 있다. 참고로 디지털 크라운이 작동을 멈춘 경우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디지털 크라운 청소

디지털 크라운은 시계 외부의 물리적 버튼이므로 먼지가 쌓이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지털 크라운이 걸리거나 움직이기 어려운 경우 먼지로 인해 디지털 크라운을 작동하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먼지가 쌓이면 디지털 크라운 청소가 필요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애플워치를 끄고 충전기에서 분리한다.
  • 시계줄을 분리한다.
  • 애플 위치를 흐르는 미지근한 물에 담근다. 이 단계에서 비누 등 기타 물질은 사용하지 않는다.
  • 물이 흐르면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누르고 돌려 크라운 사이의 영역을 청소한다.
  • 융 등으로 시계의 물기를 제거한다.

 

 

Digital Crown을 포함하여 Apple Watch를 적절하게 닦는다. 그런 다음 다시 켜고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고 그래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2. 애플워치 다시 시작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디지털 크라운이 오작동하는 경우 빠른 문제 해결 방법 중 하나는 애플워치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애플워치를 재시동하는 버튼이 없으므로 전원을 켜었다가 다시 켜야 한다. 애플 워치를 끄려면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 다음 화면의 오른쪽 상단의 전원 아이콘을 누른다. 전원 끄기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시계를 끄고 다시 켜려면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다.

 

3. 애플워치 업데이트

애플은 애플워치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버그 수정을 포함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그러나 이전 iOS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워치 앱을 사용하여 애플 워치를 업데이트하려면 먼저 아이폰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워치 앱의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새 watchOS 버전을 확인한다. 애플워치가 watchOS 6 이상은 경우 워치 자체에서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아이폰 없이 워치 자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4. 애플워치 페어링 해제 및 다시 페어링

애플 워치를 연결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여 디지털 크라운에 영향을 미치는 소프트웨어 버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워치 앱을 사용하여 연결을 해제하면 아이폰이 watchOS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한다. 그렇지만 watchOS에서는 페어링을 해제할 수 있는 옵션이 없지만 대신 애플 워치를 재설정할 수 있다. 

 

5. 애플워치 재설정

그래도 디지털 크라운이 작동하지 않으면 애플워치를 재설정하는 것이 남았다. 이렇게 하면 변경한 모든 watchOS 설정과 여기에 저 정 된 데이터가 지워진다. 따라서 필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미리 데이터를 백업해 두어야 한다.

 

 

애플 워치를 재설정하려면 아이폰에서 watch앱의 일반으로 이동한다.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재설정을 탭 한다. 이제 애플 워치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한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내용을 확인하여 애플 ID 암호를 입력하여 진행한다. 과정이 완료되면 다시 페어링을 진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