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안드로이드폰에서 SD카드를 포맷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3. 1. 28.

SD카드를 포맷하는 경우는 언제일까?

사진을 많이 촬영하고 이러한 이미지를 정기적으로 삭제하거나 컴퓨터로 전송하는 일이 빈번한 경우 한 달에 한번 정도 SD카드 포맷을 하는 것이 좋다. 정기적으로 포맷하면 SD카드가 최고의 성능으로 작동하고 파일이 손상될 가능성이 줄어든다.

 

SD카드를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하거나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되면 SD카드에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거나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다. 이를 포맷하여 원상 복구를 한다.

 

SD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는 경우 두 번 이상 포맷하고 파일을 복구할 수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SD카드를 포맷해도 파일이 완전히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형식 지정은 파일에 대한 참조만 제거하고 있다. 웹서칭을 해보면 실수로 SD카드를 포맷한 경우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여 파일을 복구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SD카드를 포맷하는 방법

많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 태블릿 및 카메라에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다. 어뎁터를 통해 PC에서 포맷을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SD카드를 포맷할 수 있다.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한다.

2. 저장공간에서 "... "을 누른 후 고급을 선택한다.

 

 

3. 휴대용 저장소에서 SD카드를 선택한다.

4. 포맷을 선택한다.

 

 

현재 캡처된 화면은 삼성 갤럭시에서 체크한 화면이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에서는 유사하니 위의 방법대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SD카드를 포맷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