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Apple Watch) 충전 및 배터리 수명 향상 방법

by 자주두선 2020. 9. 13.

애플 워치는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이며 운동 추적 또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애플 워치의 충전 방법과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한 팁을 확인해봅시다.

 

 

애플 워치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애플 워치를 충전하려면 기기를 구매할 때 포함된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충전 케이블을 충전기에 연결 후 충전 디스크에 놓습니다. 자석으로 간단히 충전기에 고정이 된다. 녹색 번개 모양이 나타나고 충전이 시작되게 됩니다.

 

충전 중에는 시계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애플 워치의 경우 Qi충전방식이 아닙니다. 따라서 무선 충전 패드에 놓아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하는 방법

애플 워치에서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워치 화면에서 위로 밀어 올려 제어 센터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방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빨간색의 번개 표시가 나타납니다. 또는 아이폰의 위젯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는 완전히 방전된 상태라면 2시간 정도면 100% 충전됩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의 위젯에서의 잔여 배터리 용량 확인

 

 

애플 워치에서 전원 절약(Power Reserve)

애플 워치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시간을 표시하는 기능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전원 절약 모드 상태에서는 워치 측면의 버튼을 눌러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기능은 비 활성됩니다. 이때 워치는 아이폰과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전원 절약 모드는 언제든 실행할 수 있으며 방법은 워치 화면을 쓸어 올려 제어 센터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배터리 잔여량을 선택합니다. 현재 배터리 잔여량 표시와 함께 아래 전원 절약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고 진행을 선택합니다.

 

전원 절약 모드를 끄려면 워치의 측면 버튼을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르면 애플 워치가 다시 시작하고 모든 기능이 정상 동작합니다.

 

애플 워치 배터리 전원 절약 3가지 팁

애플 워치의 배터리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3가지 팁 이외에 최신의 watchOS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밝기 설정

애플 워치 >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밝을수록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됩니다.

 

2) 손목 올려 화면 깨우기 비활성화

설정 > 일반 > 화면 깨우기로 이동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디지털 크라운을 돌리거나 화면을 탭 하면 워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화면을 탭 하여 활성화하는 경우 최소 유지 시간으로 15초 동안 켜져 있기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외 옵션은 70초 동안 켜져 있기도 있습니다.

 

3) 항상 켜기 비활성화

애플 워치 5부터는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 기능에 수면 중에는 저전력으로 동작하는 워치 페이스 표시됩니다. 좋은 기능이지만 추가 전원 절감을 위해서라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항상 켜기를 비활성화합니다.

 

애플 워치가 충전되지 않은 경우가 있나요?

충전기가 고장 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애플 워치와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여전히 충전이 안된다면 측면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을 동시에 10초 동안 눌러 애플 워치를 강제 시작하여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충전을 시도해 봅니다. 애플 워치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에는 충전 아이콘이 표시될 때까지 몇 분 정도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