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 운동 목표를 변경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0. 9. 6.

애플 워치 링을 채우는 것은 하루 일상에 도전을 주고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그렇지만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면 정해진 목표치를 채우는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일정들로 규칙적인 운동이 어렵거나 휴식 등의 상황에서 링을 채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의 운동 목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워치에서는 사용자가 운동하기 목표를 30분에 대한 변경은 할 수 없도록 해놓았습니다. 움직이기 목표인 칼로리 소모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Apple

 

 

애플 워치 운동 목표를 변경하는 방법

1. 애플 워치에서 활동 앱을 선택합니다.

활동 앱을 여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애플 워치 컴플리케이션에 운동 앱을 두었다면 바로 운동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디지털 크라운을 누르면 애플 워치 내에 있는 다양한 앱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활동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활동 앱을 누르면 두 가지 주간 요약, 움직이기 목표 변경 중 움직이기 목표 변경을 선택합니다.

활동앱을 꾹 누르면 포스 터치가 동작하고 아래와 같은 아이콘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기 목표 변경을 선택하여 변경을 시작합니다.

 

 

 

 

3. + 또는 - 버튼을 눌러 움직이기 목표를 변경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움직이기 목표는 애플워치 내에 +/- 아이콘을 선택하여 10 단위로 변경하거나 애플 워치의 디지털 크라운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목표 값을 지정했다면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최종 목표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운동 목표 변경 같지만 애플 워치를 통해 운동 목표를 달성하는 입장에서는 배지 등도 수여받을 수 있고 동기부여에 있어서 다른 긍정적인 요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애플 워치 사용하면서 숨만 쉬면서 앉아 있거나 일을 해도 칼로리는 소모됩니다.

 

가만히 오래 앉는 습관은 2형 당뇨병의 유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가지러 가는 것이나 스트레칭 등 몸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업무 효율이 향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