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12를 기대하게 만드는 5가지 iOS 14 기능

by 자주두선 2020. 9. 22.

애플은 최신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14를 공식 배포하였습니다. 이는 새로 출시할 아이폰 12에 적용될 iOS이며 이전 시리즈에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iOS14를 보면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가늠이 될 텐데요. 이번 발표에는 제외되었지만 2020년 올해 안으로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폰 12를 구동하는 iOS14의 기능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앱 라이브러리

아이폰 사용자라면 오랫동안 홈 화면의 앱을 카테고리별로 묶거나 하는 개별로 다운로드하여 위치 변경 등을 했었습니다. 마침내 iOS14에서는 앱 만의 서랍과 같은 형태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앱 라이브러리라고 부르며 앱을 폴더로 지능적으로 구성하고 필요한 것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는 현재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64GB가 아닌 128GB의 저장 용량으로 시작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즉, 더 많은 앱 구성과 사진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앱을 관리하고 구성하도록 돕는데 유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홈 화면 위젯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을 하던 위젯 기능을 마침내 아이폰에서도 활용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위젯 기능이 있었지만 이번 기능은 앱이 직접 놓인 화면에 다른 크기로 배치하고 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현재는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앱들에 대해서만 해당 위젯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이 많아져서 보다 흥미로운 구성이 가능하고 위젯에 따른 약간의 생산성도 향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시리의 구성

시리는 그동안 호출 시 전체 화면이 나타난 상태에서 활용했습니다. 이제 시리는 호출  시 하단의 디스플레이 일부만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상단의 일부만 사용합니다.

 

 

시리 인터페이스는 디스플레이 하단에 작은 모양으로 표시되며 사용자는 시리가 실행될 때 홈 화면의 앱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전보다 시리를 더 많이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12는 최초의 5G를 지원하는 아이폰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더욱 빠른 시리의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앱 클립

앞서 언급한 추가 저장 용량은 앱과 사진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때로는 기본 기능만을 활용하여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앱 클립은 앱 전체를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의 일부입니다.

 

예를 들어 앱 클립을 사용하여 처음 방문하는 도시의 주차 요금을 지불하거나 전체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전동 킥보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개선

카메라 앱에도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iOS14의 카메라 앱이 iOS13보다 25% 더 빠르게 사진을 촬영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에 대해 최대 90% 더 빠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앱에는 이미지 처리를 지능적으로 수행하여 가능한 한 빨리 사진을 찍는데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빠른 촬영 모드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 12에는 라이더 센서를 포함한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이는 곧 AI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의미가 되니 전작보다 향상된 기능을 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