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0. 8. 13.

어느 무선 이어폰도 비슷하겠지만 한 번 충전으로 제한된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에어팟은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때 알려주는 신호음을 재생합니다. 또한 연결된 아이폰, 애플 워치 또는 맥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에어팟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근처에서 충전 케이스를 여는 것입니다. 에어팟 및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보여주는 경고가 기기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

source from MacRumors Forum

 

오른쪽 화면은 에어팟 케이스에 있을 때만 보이는 화면입니다. 에어팟을 분리하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각각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두 에어팟을 모두 착용하고 있다면 배터리 위젯으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배터리 위젯으로 에어팟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홈 화면, 잠금 화면 또는 알림 센터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 하면 오늘 보기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오늘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위젯이 없는 경우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배터리 위젯 옆에 있는 추가 버튼 선택을 탭하고 목록에서 원하는 위치로 변경합니다.

 

배터리 위젯을 추가한 후 에어팟의  배터리 상태와 함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배터리 상태를 표시합니다. 에어팟이 충전 중인 경우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애플 워치에서 에어팟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애플 워치를 사용하여 제어 센터에서 에어팟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로 스와이프 하여 애플 워치 제어 센터를 열고 배터리 아이콘을 탭 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 및 연결된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합니다.

 

4) 맥에서 에어팟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은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맥과 페어링 하여 연결됩니다. 즉, 블루투스 메뉴를 열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메뉴바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에어팟 위에 올려놓으면 배터리 비율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시스템 환경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하면 됩니다.

 

맥북은 항상 각 에어팟에 대한 개별 배터리 잔량을 표시합니다. 충전 케이스 배터리 잔량도 확인하려면 최소 하나의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열어 두어야 합니다.

 

가끔 블루투스 메뉴가 배터리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윈도우 PC에서 에어팟 배터리를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

에어팟은 애플 기기에서 가장 잘 작동하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면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에 연결할 때 타사 앱을 사용하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우 PC에 연결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배터리 잔량 확인을 위한 여러 타사 앱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옵션은 AirBattery입니다. 이 무료 앱은 앱을 열 때 AirPods 배터리 잔량을 보여줍니다. 또는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AirPods 충전 케이스를 열 때마다 배터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페어링 없이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

미리 확인하여 방전이 가까운 에어팟 사용을 피하기 위해 미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어링 된 장치가 없으면 충전 케이스의 상태 표시 등을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대략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를 열어 상태 표시등을 켭니다. 이 표시등은 에어팟 케이스 앞면 (또는 이전 케이스의 뚜껑 아래)에 표시됩니다. AirPod가 케이스에 있는 경우 표시등은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반영합니다. 반대로 충전 케이스가 비어 있으면 표시등이 케이스 자체의 배터리 잔량을 반영합니다.

 

녹색 표시등은 에어팟이 완전히 충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황색 표시등은 완전히 충전된 상태가 아님을 의미하며 다른 색상은 에어팟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AirPod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았지만 충전 케이스가 녹색으로 표시되면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어 충전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