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건강을 위한 애플워치(Apple Watch) 피트니스 및 운동 앱 10가지

by 자주두선 2020. 8. 9.

건강을 위한 애플 워치 피트니스 및 운동 앱 10가지

애플 워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덕분에 더 건강에 관심이 많고 건강해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고의 도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내장된 GPS, 심박수 추적기 및 여러 흥미로운 기술로 인해 손목에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에서는 매일 소모 한 칼로리와 기록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웨어러블 장치가 수집하는 데이터가 많을수록 통계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시작하려는 애플 워치 소유자를 위한 몇 가지 훌륭한 앱을 소개합니다.

 

1. 활동

애플 워치의 활동 앱은 피트니스 여정의 핵심 부분입니다.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활동 링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활동 링은 낮 동안의 상태 알림 동기부여 알림 등을 제시하며 좋아하는 애플 워치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Apple

활동 앱을 열면 먼저 세 개의 링이 표시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걸음 수, 운동에 소요된 시간, 소모된 칼로리와 같은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시계의 활동 앱은 하루의 활동을 표현합니다. 더 자세한 통계를 보려면 아이폰에서 활동 앱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한 지금까지 수행 한 모든 운동에 대한 자세한 분석도 제공됩니다.

 

2. 나이키 런 클럽

나이키 런 클럽(Nike + Run Club)은 스스로를 완벽한 러닝 파트너라고 부릅니다. 나이키 런 클럽 앱에는 달리기를 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여 시작하거나 안내 식 오디오 운동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페이스, 거리, 시간 및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추적합니다.

source from Nike

앱의 가장 좋은 점은 유용한 커뮤니티와 무료라는 점입니다. 주간 및 월간 도전에 참여하고, 업적을 잠금 해제하고, 순위표와 경쟁하고, 친구들이 달리는 동안 응원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런 클럽 관련해서는 아래 자세히 포스팅해 두었습니다.

 

 

애플 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 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 자체 애플리케이션 중 운동 앱을 통해 실/내외 달리기, 걷기 등의 운동 상태를 기록할 수 있다. 조금 더 러닝에 대한 재미난 경험�

hello-imawesome.tistory.com

 

3.SmartGym

헬스장에 가는 것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SmartGym이 구출되었습니다. 운동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앱에는 이미지와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250개 이상의 운동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HIIT 옵션을 포함하여 전문가가 선택할 수 있는 사전 제작된 운동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무료)

 

4. MyFitnessPal

MyFitnessPal은 아이폰을 위한 최고의 음식 추적 앱입니다. 칼로리 계산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거나 하루에 얼마나 많은 영양을 섭취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MyFitnessPal의 애플 워치 도우미 앱을 사용하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그날의 영양 정보를 빠르게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소비 한 칼로리, 탄수화물 및 단백질 섭취량 및 유사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5. Workout++

운동 앱을 몇 번 사용한 후에는 제한 사항이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통계 화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성능 그래프를 볼 수 없습니다. Workouts ++가 답입니다.

이 앱에는 6 가지 통계를 제공하는 효율적으로 설계된 운동 화면이 있습니다. 관심 있는 측정 항목을 추가하고 나머지는 제외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 $1)

 

6.Pocket Yoga

Pocket Yoga로 어디서나 매트를 펼치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는 다양한 기간과 선택 난이도의 27 가지 요가 세션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200 가지 이상의 다양한 포즈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앱에서는 설명과 각각의 이점이 있는 각 포즈의 사전이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실제 운동 세션 중에 휴대폰을 조작하는 대신 애플 워치 앱을 통해 운동 량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시계 화면에서 현재 포즈와 남은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심박수, 소모 칼로리 등을 표시합니다.  이 앱은 약 $3 정도입니다.

 

7. MySwimPro

애플 워치 2 이상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 워치의 기본 운동 앱을 통해 수영의 운동량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MySwimPro는 수영장에서의 물과 함께 운동함에 있어 모든 기능을 갖춘 앱입니다.

사용자 지정 운동을 로드하거나 애플 워치의 여러 사전 설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에 있을 때 현재 운동, 다음 작업, 수중 시간, 수영 거리, 심박수 등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8.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나이키 런 클럽이 달리기 앱과 관련한 전문 운동 앱이라면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홈트레이닝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 강도에 따라 초심자, 고급자 과정으로 구분되며 운동 동작들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의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상세한 운동 동작 과정은 아이폰에서 확인하며 애플 워치에서는 운동 순서와 카운트다운 등 음성으로 운동을 안내합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하는 운동 앱입니다.

 

9. Pedometer ++

일일 걸음 수를 추적하는 간단한 방법을 원한다면 Pedometer++가 적합합니다. 물론 동일한 기능을 기본 내장 앱인 활동 앱으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걸음 수를 기록하고 데이터를 시계 모드 컴플리케이션으로 표시하는 간단한 유틸리티입니다. 좋아하는 애플 워치 페이스에 추가하면 활동 진행 상황과 함께 단계도 볼 수 있습니다.

 

10. Strava

Strava는 러너와 사이클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최고의 앱입니다. 앱의 인터페이스는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커뮤니티는 목표 달성을 돕고 동기를 부여합니다. Strava는 애플 워치 앱에 동일하게 적용하여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애플 워치 앱은 GPS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디스플레이는 스플릿, 시간, 거리 및 심박수와 같은 중요한 통계를 보여줍니다. 애플 워치 2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이 없이도 운동 상태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통신이 가능한 범위로 돌아오면 정보가 Strava 프로필과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애플 워치 앱을 사용하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애플 워치가 심전도(ECG) 앱도 허가를 받았습니다. 나만의 건강비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애플 워치와 건강 관련 앱을 소개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