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손택스(홈택스)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발급수단(휴대폰) 변경 방법

by 자주두선 2020. 12. 16.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2021년 새해가 되면 늘 해온던 연말 정산을 수행할 시기가 된다. 국세청으로 부터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다. 사실 오늘 변경을 하였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번호로 꾀나 오래 사용했었기 때문에 그동안 휴대폰 번호로 했던 것은 전부 누락이었구나 싶었다. 올해가 가기전에 금액이 크던 작던 28건에 대한 소득 증빙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소득공제 혜택을 위해 혹시라도 휴대전화 변경을 한 경우라면 한번쯤 체크해보면 좋겠다. 

 

소득공제를 위한 휴대전화번호 등록방법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다. 이 포스팅에서는 모바일과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모바일

진행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다. 우선 홈택스앱인 손택스를 설치한다.

 

 

 

홈택스앱을 처음 설치하는 경우라면 로그인 인증 수단 등록이 필요하다.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지문 인증 또는 생채인증을 통해 간편히 인증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휴대폰 번호를 통해 등록하고 생년월일을 등록하는 과정으로 여기에서의 설명은 생략한다. 

 

 

 


홈텍스앱(국세청 손택스) > 로그인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아래의 과정의 순서대로 선택하면 현금영수증을 위한 휴대전화번호 변경을 할 수 있다.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변경을 누르면 휴대폰 번호를 통해 한번 인증하는 과정이 있고 변경이 가능하다.

 

 

 

 

2. 홈택스 홈페이지

홈택스 홈페이지(www.hometax.go.kr)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고 조회 발급 부분으로 이동하면 팝업 메뉴가 보이고 빨간색 박스에 소비자발급수단 관리를 선택한다.

 

 

 

위의 과정을 간략히 하면 다음과 같다. 로그인이 필요하게 되는데 (구)공인인증서를 이용하거나 휴대폰의 손택스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길 바란다.

 


로그인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가 보이고, 휴대전화번호가 나타난다. 여기서 변경할 번호를 선택하고 수정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외에 기존에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 받은 이력이 있다면 하단부에 정보가 함께 나타난다.

 

 

 

3. ARS

전화번호 126 > (1) 홈텍스 > (1) 현금영수증 > (1) 한국어 > (2) 휴대전화번호등 사용자등록서비스

 

4. 보이는 ARS 

전화번호 126 > (1) 홈텍스 > (2) 보이는 ARS > (1) 홈텍스 상담 > (1) 현금영수증 > (1) 한국어 > 사용자등록서비스

 

이 변경은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한 다음날부터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놓칠 수 없는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이다. 다가오는 연말정산 미리미리 준비하여 절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