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OS 14에서 홈 화면 위젯을 추가하고 변경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0. 9. 21.

애플은 마침내 iOS14를 출시하여 아이폰에 있어 가장 큰 변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운용 체제의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이폰의 홈 화면에서 위젯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동일한 크기의 앱을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위젯을 통해 유용성과 스타일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iOS에서 홈 화면 위젯을 추가하고 사용자가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젯 추가에 대해 살펴보고 홈 화면에서 위젯의 모양과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iOS 14에서 홈 화면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

iOS 14에서는 홈 화면에 위젯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iOS14를 다운로드하고 아이폰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다음 아래의 순서를 따라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단계

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누릅니다. 혹은 특정 페이지로 넘긴 후에 빈 공간을 길게 눌러서 홈 화면 편집 모드를 시작합니다. 앱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2단계

앱이 흔들리는 것이 확인되면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작은 플러스 버튼을 선택합니다.

 

3단계

이제 위젯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선택할 위젯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위젯은 현재 기본 애플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과 같은 타사 앱용 위젯은 현재 없습니다. 사용하려는 위젯을 선택합니다.

 

4단계

다음으로 터치 스크린에서 위젯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더 큰 위젯은 홈 화면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긴 하지만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합니다.

 

5단계

위젯을 원하는 크기로 조정 후 위젯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제 위젯을 추가하였습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하여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OS 14에서 홈 화면 위젯을 변경하는 방법

iOS 14 환경에서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원하는 대로 변경을 위해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지만 어려운 작업이 아닙니다.

 

 

 

먼저 앱에서와 마찬가지로 홈 화면에서 위젯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길게 누른 후 앱이 흔들리기 시작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면 됩니다. 현재 있는 페이지의 가장자리로 이동하여 홈 화면이 아닌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이동하기 전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위젯을 다양한 크기로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위젯을 추가했지만 크기를 변경하려면 위젯을 잠시 누르고 있다가 진동이 시작되면 마이너스 기호를 선택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추가하는 과정을 통해 위젯을 추가하고 홈 화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위젯은 표시되는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 편집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날씨 위젯을 사용하여 도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편집 관련 팝업이 나타날 때까지 위젯을 잠시 누르고 있습니다. 위젯 편집을 선택하여 새 도시를 설정합니다.

 

 

위에 선택한 날씨 위젯은 스마트 스택입니다. 해당 위젯을 위나 아래로 쓸면 다른 위젯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른 위젯은 표시되는 정보를 직접 편집할 수 없지만 특정 경우에는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식 앱을 열고 관심 목록을 편집하여 주식 위젯에 표시되는 목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보려면 주식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편집을 선택합니다. 관련 종목을 선택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의 모든 기본 애플 앱이 위젯으로 표시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캘린더, 파일, 지도, 음악, 뉴스, 메모, 사진, 팟 캐스트, 스크린 타임, 시리 제안 등과 같은 앱이 포함됩니다. 위젯을 사용하여 홈 화면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고 쉽고 빠르게 주요 정보를 접근하고 얻을 수 있는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