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에어팟과 안드로이드 폰 연결 방법 및 단점

by 자주두선 2022. 12. 31.

2016년 말에 출시된 이후 에어팟은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무선 이어폰의 하나가 되었다. 더 이상 3.5파이 잭이 없어지는 추세와 함께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에서 음악, 팟캐스트 등을 들을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다.

 

에어팟은 애플 제품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지만 안드로이드 유저가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도 있다.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기반 폰에서 연결하는 방법과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안드로이드 폰과 에어팟은 호환이 되는가?

호환이 가능하다. 이는 에어팟이 블루투스 이어 버드이기 때문에 에어팟은 삼성 및 기타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된다. 이어 버드는 대부분의 Windows 노트북과 일부 스마트 TV를 포함하여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장치와 호환된다. 그러나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애플 기기에 연결하는 것과 달리 에어팟이 제공하는 모든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이는 현재 출시된 에어팟 1,2세대 만의 호환성이 아니라 최신 에어팟 마찬가지입니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가 안드로이드에서 잘 작동한다. 그러나 가격 대비 안드로이드 폰에서 모든 기능을 누릴 수 없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반드시 필요한 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하는 방법

에어팟을 안드로이드 기기 또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와 페어링 하는 것은 쉽다. 이렇게 하려면 안드로이드 기기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는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된다.

 

1. 안드로이드 폰에서 설정 연결된 기기 새 기기 페어링을 연다. 휴대폰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전환된다.

 

2.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를 충전 케이스에 넣고 케이스가 열려 있는지 확인한다. 에어팟 맥스가 있는 경우 케이스에서 꺼낸다.

 

 

3. 케이스 뒷면의 작은 버튼을 몇 초 동안 누른다. 에어팟 맥스에서 소음 제어 버튼을 길게 누른다.

 

4. 에어팟이 페어링 할 준비가 되면 모델에 따라 케이스 내부 또는 전면에서 표시등이 깜박이기 시작한다. 에어팟 맥스의 경우 오른쪽 이어 컵 하단에 표시 등이 있다.

 

5. 블루투스 페어링 메뉴에 에어팟항목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 페어링 하려면 탭 한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에어팟을 사용할 때의 단점

에어팟은 안드로이드와 호환되지만 물론 주로 애플 기기와의 최대 호환성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이로 인해 삼성 기기 또는 기타 비 애플 플랫폼에서 에어팟을 사용할 때 몇 가지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에서 작동하지 않는 에어팟 기능 중 일부이다.

 

- Siri 액세스

예상한 대로 안드로이드에는 음악을 제어하거나 질문을 하기 위한 Siri 컨트롤이 없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는 Google Assistant에 대한 기본 액세스도 없다.

 

- 사용자 지정 가능한 두 번 누르기 기능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두 번 두드리는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에는 노래 건너뛰기, Siri 호출, 재생/일시 중지가 포함된다. 이것은 Android에서 작동하지 않으므로 재생 및 일시 중지를 위해 두 번 탭 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이 있는 경우 해당 장치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이 기능을 사용자 정의한 다음 Android 휴대폰에서 사용자 정의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애플 기기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큰 불편요소이다.

 

- 착용 감지:

애플 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에어팟은 귀에서 귀를 떼는 시점을 감지하고 다시 착용할 때까지 음악을 일시 중지한다.

 

- 손쉬운 배터리 확인:

에어팟을 안드로이드에 연결하면 Siri에게 배터리 수명에 대해 물어보거나 휴대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없다. 일부 Android 버전은 연결된 블루투스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표시하지만 이어폰의 수준이나 케이스의 배터리 수명이 다른지 여부는 알려주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