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에서 중복 사진을 병합하거나 삭제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2. 12. 29.

iOS 16에는 탭 몇 번으로 모든 중복 사진과 비디오를 병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를 활용하여 아이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source frome Apple newsroom

 

중복 사진을 병합이 필요할까?

다른 시간 간격으로 동일한 사진 앱에 반복해서 저장하거나 위로 스크롤하여 오래된 사진의 스크린샷을 찍어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필연적으로 사진 앱에서 특정 미디어의 여러 복제본을 생성하게 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의 최고 품질 버전만 유지하여 가능한 최상의 방법으로 사진을 정리하고 정리할 수 있다. 거기에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또한,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폰  저장 공간 가득 참" 알림이 불편하다. 어쨌든 이런 사항을 방지하 중복 사진을 삭제하는 것은 기기에 더 많은 무료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모든 중복 사진을 병합하는 방법

이러한 중복 항목을 찾고 삭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사진 앱에는 별도의 폴더가 있다. 따라서 모든 중복 항목을 한 번에 병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하면 된다.

 

1) 사진 앱을 열고 앨범을 탭 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미디어 유형 아래 기타에서 중복된 항목을 누른다. 모든 중복 사진은 각각의 날짜 및 크기와 함께 서로 옆에 나타난다.

 

3) 모든 중복 항목을 병합하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선택을 누른다.

 

 

4) 그런 다음 화면 왼쪽 상단에서 전체 선택을 선택한다.

 

5) 하단에서 병합을 선택한다.  숫자는 병합될 중복 집합을 나타낸다.

 

6) 표시되는 메시지에 따라 동일한 x개의 복사본만 병합 또는 x개의 항목 병합을 누른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사진 앱은 라이브러리에서 최고 품질의 관련 데이터로 복제본 하나를 보관한다. 나머지는 모두 최근 삭제된 항목으로 이동한다.

 


참고 : 사진앱을 사용하면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모든 중복 항목을 삭제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면 사진의 모든 본사본이 단 하나의 본사돈도 유지하지 않고 최근 삭제된 항목 폴더로 이동한다.


 

중복된 항목만 병합하는 방법

반면에 특정 중복 세트만 병합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두도록 선택할 수 있다.

 

1) 병합하려는 복제 세트 옆에 있는 병합 버튼을 누른다.

2) 알림에 따라 동일한 x개의 복사본 병합  또는 x개의 항목 병합을 선택한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중복 병합을 시작한 후 표시되는 알림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이다. 동일한 x개의 복사본 병합  또는 x개의 항목 병합만 얻을 수도 있고 둘 다 함께 얻을 수도 있다.

 

이것은 사진 앱에 있는 복제본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애플 메타데이터가 다른 동일한 사진을 정확한 사본으로 정의하는 반면, 정확하지 않은 복제본은 동일하게 보일 수 있지만 고유한 해상도, 파일 형식 또는 기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