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패드 활용을 위한 애플펜슬 사용 팁과 방법

by 자주두선 2020. 10. 13.

애플 펜슬을 구매하셨나요? 분명 사용자에게는 적어도 개인의 생산성을 향상해줄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2세대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펜슬 페어링 및 충전

애플 펜슬을 충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 패드 및 아이 패드 미니와 함께 동작하는 1세대 애플 펜슬을 사용하는 경우 팬슬의 앤드 캡을 제거하고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아이패드에 연결하여 펜슬을 충전합니다.

 

2세대는 훨씬 간결하고 편리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에어 2020 모델과 호환하는 2세대의 경우 아이패드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자석으로 달라붙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1세대와 2세대를 사용하면서 정상적으로 페어링이 되지 않는다면 앞에서 제시한 방법을 다시 확인해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아이패드 전원을 종료 후 다시 켠 후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구 변경

애플 펜슬로 도구를 변경하는 단축 아이콘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앱에 따라 도구 팔레트가 약간씩 달라지지만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메모 앱을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 앱의 상단에 새 메모를 누른 후 펜슬 아이콘을 탭 하면 하단과 같이 도구 모음이 나타납니다.

 

source from Apple

 

필기, 펜, 형광펜, 연필, 지우개, 올가미, 눈금자 도구가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지우개로 빠르게 변경하려면 연필을 두 번 탭 하면 됩니다. 이는 2세대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두 번 탭 하여 이전에 사용하던 도구로 전환합니다.

 

펜슬을 이용하다 보니 기본은 자유 곡선 형태인데 직선을 그려야 하는 경우는 맨 우측에 눈금자 도구를 탭 하면 디스플레이에 눈금자가 표시되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회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릴 도구를 선택하고 눈금자의 측면을 따라 선을 그리면 자동으로 직선이 생성됩니다.

 

이중 탭 기능 변경

2세대 애플 펜슬의 이중 탭 기능은 지우개를 활성화하는 것 이외에 다른 작업을 수행하려 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설정하려면 "설정 앱 > Apple Pencil"로 이동합니다.

 

 

Scribble(손글씨 입력) 사용 

아이패드 OS 14를 통해 애플은 애플 펜슬을 더욱 유용하게 만드는 여러 가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Scribble 기능일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의 어느 부분에서 펜슬을 터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아무런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펜슬을 들고 쓰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노트 앱에서 손글씨 입력 도구는 다른 도구 중 첫 번째의 활용 도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손글씨 입력은 사파리, 검색 상자 등 아이패드 OS의 모든 텍스트 영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source from Apple

애플 펜슬의 팁 교체

애플 펜슬의 팁 부분은 계속 사용하다 보면 마모가 일어납니다. 이렇게 되면 팁 부분만을 별도로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4개 세트로 25,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타사에서 만드는 팁도 있습니다. 선택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단순히 디자인을 위한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이 아닙니다. 사용하는 개인에게 조금이나마 생산성이 향상되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