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에어팟프로(Airpods Pro)와 에어팟(AirPod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by 자주두선 2020. 10. 3.

애플에게 있어서 무선 이어 버드는 단연 에어 팟일 것입니다. 작은 디자인, 플립형 충전 케이스, 간단하고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어 팟과 에어 팟 프로 이어 버드 중 어떤 것이 나에게 더 맞는 것일까요? 그냥 비싸고 새로운 것이면 다 좋은 것일 수도 있지만 현명한 소비자라면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source from Apple

 

현재 예상으로는 새로운 세대의 에어 팟 프로(Air Pods Pro)와 저렴한 버전의 에어 팟 프로 라이트(Air Pods Pro Lite)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의 출시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맞춤형 (대형,중형,소형) 범용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O X
생활 방수 기능 O X
배터리 사용 시간
(한 번 충전시 사용 시간)
최대 4.5시간 최대 5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전체 음악 감상 시간)
24시간 이상 24시간 이상
충전 케이스 무선 충전
케이스
유선 또는 무선
충전 케이스
각인 서비스 O
O
시리 항시 대기 항시 대기
H1칩 O O
가격 329,000원 199,000원부터

 

H1칩은 System in Package(SiP)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사운드 재현부터 시리 까지 에어팟(프로)의 모든 것을 구동하는 두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0개의 오디오 코어를 사용하여 음악 재생 시에 최고의 저지연성을 유지합니다.

 

가격 비교

에어팟은 19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케이스가 제공합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의 옵션 사항으로 249,000원으로 구성합니다. 반면 에어 팟 프로는 329,000원으로 무선 충전을 제공하는 케이스가 제공합니다. 살펴볼 사항은 한쪽이 고장 나거나 잃어버린 경우 교체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나의 에어 팟 구매 비용은 5만 4천 원 정도이고 에어 팟 프로는 9만 5천 원 정도입니다. 에어 팟과 에어 팟 프로의 충전 케이스의 경우도 유사한 금액입니다.

 

 

방수 기능

초기 에어팟이 출시된 이후 많은 소비자와 리뷰에서는 땀이나 물에 대한 방수 기능이 없는 것에 많은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에어 팟 프로는 마침내 방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IPX4 방수 기능이 있습니다.

 

IPX4는 운동 중에서 에어 팟 프로를 땀 또는 습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수상 스포츠 등에 대한 방수 기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늘 주의가 필요합니다. 방수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애플은 말하고 있습니다.

 

소리 품질 및 소음 제거

1세대 에어팟에 비해 향상된 음역과 음량을 제공하는 2세대 에어 팟이 있지만 이보다 더 나은 저음 응답성과 소음 차단 디자인을 갖춘 에어 팟 프로는 3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 팁과 저주파 및 중간 영역 주파수를 개인에 맞게 자동으로 수정하는 애플의 새로운 적응형 EQ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에어 팟 프로는 마이크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사용하여 외부 소음을 분석하고 동일한 주파수와 반대 주파수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소음을 제거합니다.

 

 

세 가지 소음 제거 설정(노이즈 캔슬링, 끔, 주변음 허용)을 제공하여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들려주어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에어팟은 한번 충전으로 5시간 정도의 연속 사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에어 팟 프로 출시에서 더욱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기대하였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실행하면 약 4.5시간의 연속 사용 시간을 제공합니다. 유사한 타사 경쟁 제품의 경우는 6시간 정도를 제공하고 있으니 차기 제품에서는 더욱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화 품질

통화 품질은 에어 팟과 프로 모두 우수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지만 에어 팟 프로의 경우 바람 소리와 소음 감소를 위한 개선이 있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의 팁을 통해 귀에 더욱 밀착되고 마이크의 음성 감지 기능과 함께 배경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