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스마트폰)과 사용 가능한 짐벌 5가지 추천

by 자주두선 2020. 9. 4.

짐벌은 아마추어와 전문가 모두에게 흔들림 없는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의 많은 스마트 폰에는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 방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러한 기능은 짐벌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유용할 것입니다.

 

 

 

짐벌은 3축 모터를 사용하여 아이폰의 동영상 촬영 시에 발생하는 흔들림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모든 짐벌이 동일한 안정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적절한 적합한 짐벌은 무엇일까요? 여기에서는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Zhiyun Smooth4

현재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짐벌 중 하나는 Zhiyun Smooth4입니다. 이 제품은 짐벌과 촬영 중인 스마트폰을 모두 조작할 수 있도록 수많은 하드웨어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초점 또는 줌 휠, 스틸 녹화 및 촬영을 위한 버튼, 모드 전환을 위한 핫키, 2개의 트리거가 포함됩니다. 가격은 11만 원 정도입니다.

 

뒷면의 상단 버튼을 눌러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하면 더욱 빠른 움직임에 대해 짐벌을 안정화하게 됩니다. 하단 트리거를 두 번 탭 하면 짐 벌이 자동으로 중앙에 위치합니다. 배터리는 12 시간 동안 지속되며 촬영하는 동안 스마트 폰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짐벌은 약 3시간 안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짐벌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짐벌 바닥에 부착되는 삼각대와 휴대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Zhiyun Smooth4와 연동하는 소프트웨어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 조금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ZY Play 앱은  물체 추적과 같은 앱의 기능은 DJI가 제공하는 것보다 별로인 것으로 보입니다. 

 

2. DJI 오즈모 모바일(Osmo Mobile) 4

 

 

source from Osmo

 

 

Osmo Mobile 4는 편안한 인체 공학적 그립, 조이스틱, 녹화 및 모드 전환을 위한 몇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 또는 마그네틱 링 홀더로 OSmo Mobile4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Osmo

 

ActiveTrack 모드, Story 모드, 다이내믹 모드, 클론 파노라마,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형태로 동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타임랩스 기능으로 하이퍼 랩스, 모션 타임랩스, 타임랩스 동영상으로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을 모두 담아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짐벌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한 스핀 샷 모드, 슬로모션, 240도 파노라마, 3X3파노라마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3X3파노라마는 짐벌이 빠르게 움직이며 9장의 사진을 촬영 후 초광각 사진처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Osmo

 

 

오즈모 모바일 4는 약 15 시간 동안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에 아이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파우치를 포함해서 클램프, 홀더, 삼각대 등을 포함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ource from Osmo

 

 

3. FeiyuTech Vimble 2

Feiyu는 풀 사이즈 미러리스 또는 디지털 SLR 짐벌을 주로 취급하지만 스마트폰용 짐벌도 개발하였습니다.

 

다른 짐벌과 다른 점은 셀카봉처럼 Feiyu는 짐벌을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Vimble 2를 안정된 셀카봉으로 전환하여 앞서 소개한 제품과 다른 사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feiyu-tech

 

 

Vimble에는 모드 및 녹화 버튼 외에도 조이패드 및 확대, 축소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JI 사의 제품처럼 정확도를 가지지는 않지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사용하여 얼굴 및 물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분의 배터리가 있다면 5시간짜리 타임 랩스 영상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5시간이며 충전 시간은 2시간 미만입니다.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 폰을 충전할 수 있지만 자체 케이블을 제공해야 합니다. 배터리 수명이 타사 대비 적은 것이 흠으로 보입니다.

 

 

4. FrelFly Movi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부분의 짐벌과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3축의 김발 안정화를 통해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합니다.

 

Freefly Movi는 바닥이 평평한 짐벌로 어디서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수한 모드가 있습니다. 범프를 부드럽게 하고 평평한 수평선을 유지하는 마제스틱 모드가 있습니다. 또는 배럴 롤을 사용하면 부드러운 롤링 동작이 가능합니다. 본질적으로 움직이는 타임 랩스인 Movilapse도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모드 중 하나는 시작 지점, 종료 지점 및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에코 모드입니다. 여기에서 장면을 이동하고 Movi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피사체를 캡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전문적인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료로 제공하는 Movi 앱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장치가 지원하는 프레임 속도에 관계없이 1080p 및 4K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Movi는 또한 애프터 마켓 액세서리로 조금 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외부 렌즈, 마이크 및 조명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치 하단에는 표준 삼각대 장착 나사가 있습니다. Movi는 한 번 충전으로 약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Moza Mini MI

Moza Mini-MI는 기본에 충실한 3축 짐벌입니다. Mini-MI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최초의 짐벌입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최신의 아이폰은 짐벌에 장착하는 동안 휴대폰을 충전 상태로 유지합니다. 짐벌이 가능한 중량이 300g으로 클립온 렌즈, 외장 마이크 또는 조명과 같은 추가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추적 및 타임 랩스 기능이 있는 동반 앱을 함께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약 10시간 정도이고, 조이패드, 녹화 및 모드 버튼을 사용하여 짐벌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워낙 재미있는 촬영을 위해 액션캠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폰 등의 휴대폰과 다이내믹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짐벌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