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5 가지 방법

by 자주두선 2020. 8. 24.

PDF 파일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파일 형식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PDF를 열 수 있지만 편집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윈도, 맥, 안드로이드, iOS 환경에서 PDF를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DF는 무엇인가요?

PDF에 대한 설명은 위키 백과를 참고하였습니다. 


PDF(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 가능 문서 형식);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으로 일반 문서 및 문자, 도형, 그림, 글꼴을 포함할 수 있다. PDF는 컴퓨터 환경에 관계없이 같은 표현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장치 독립성 및 해상도 독립성을 가진다. PDF는 2008년에 ISO 32000 오픈 포맷으로 표준화되었으며 구현을 위해 로열티를 요구하지 않는다.


 

 

1) Smallpdf(웹)

온라인에서 무료로 PDF를 편집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는 프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지만웹은 개인적인 용도로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집기를 사용하면 텍스트, 모양 및 이미지를 추가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직접 PDF를 업로드하거나 Google Drive 및 Dropbox에서 직접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앱 및 웹에 대한 모든 업로드는 SSL 암호화를 사용합니다.

변경 사항을 모두 완료했다면 새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mallpdf에는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직접 PDF를 편집, 병합, 분할, 압축 및 변환할 수 있습니다. 

 

2) 어도비 아크로벳(Adobe Acrobat)

아무래도 표준화를 어도비가 최고의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도비라는 회사를 모르시는 분을 없을 것입니다. 비즈니스나 연구의 일환으로 매일 수십 개의 PDF를 다루는 경우 프리미엄 PDF 편집 앱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source from Adobe

 

PDF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편집하고, 양식을 채우고, 두 가지 버전의 PDF를 비교하고, 스캔을 검색 가능한 PDF 문서로 변환하고, ISO 표준에 대한 PDF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Pro 버전은 또한 두 개의 모바일 앱에 고급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Adobe Acrobat Pro는 월 정액으로 약 17,000원 정도입니다.

 

 

3) iLovePDF(웹)

SmallPDF와 마찬가지로 iLovePDF는 온라인에서 PDF를 편집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PDF 편집기는 PDF 변환기, PDF 워터 마크 스탬프, PDF 암호 제거기 및 손상된 파일에 대한 PDF 복구 도구를 포함하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DF 편집기는 텍스트, 이미지 및 모양을 지원합니다. 추가하는 새 텍스트의 글꼴, 텍스트 색상 및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Google Drive 및 Dropbox에서 편집하려는 PDF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PDF와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툴 형식 간에 많은 변환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웹 앱에 의존하는 대신 회사의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구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월 정액은 약 만원 정도입니다.

 

4) PDF-XChange Editor(윈도)

PDF-XChange Editor는 Windows 용 데스크톱 앱입니다. 무료 웹 앱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Adobe 소프트웨어와 동일하게 비용이 약간 부담될 수 있습니다.

 

편집하는 모든 PDF의 모서리에  작은 "PDF-XChange Editor로 생성됨"을 감수할 수 있다면 이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source from tracker-software.com

 

편집기를 사용하면 텍스트, 주석 및 주석을 추가하고 워터 마크와 이미지를 추가하고 채울 수 있는 새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PDF-XChange Editor를 사용하여 40/128 비트 RC4 또는 128/236 비트 AES 암호화로 문서에 서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병합 및 문서 편집이 지원되며 스캔 및 복사된 문서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기 위한 광학 문자 인식 도구가 있습니다.

 

5) Sejda

 

Sejda는 웹 앱 또는 데스크톱 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는 텍스트를 편집하고 PDF에 필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내장된 OCR 도구가 있습니다.

 

soruce from Sejda

 

PDF 파일과 페이지를 병합하고, PDF 파일을 여러 개의 새 파일로 분할하고, 서명을 추가하고, 페이지를 삭제하고, 문서에 암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워터 마크 및 PDF 압축도 지원됩니다.

 

Sejda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하루에 세 가지 작업만 수행할 수 있으며 문서 크기는 50MB 및 200 페이지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최대 50페이지만 병합할 수 있고 프로 버전은 연간 약 7만 원이나 9천 원 정도의 일회성으로 일주일간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