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맥북에서 MX Master 3S 구매 후기

by 자주두선 2023. 7. 10.

맥북과 함께 매직 마우스를 계속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나 M1 적용 이후 호환성에 계속 문제가 생겨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집에 남는 마우스를 계속 사용하다가 불편함에 로지텍 MX Master 3S를 구매하게 되었다. 이마트에 장 보러 갔다가 고민 없이 구매를 하였다. 가격은 139,000원으로 로지텍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구매 가격과 동일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것은 일단 맥과 호환이 너무 좋고 USB-C를 통해 1분 충전 시 3시간이나 사용이 가능한 점이다. 휠 및 기타 기능 설정도 맥에서 주로 쓰는 기능을 매칭할 수 있었다.

 

 1) 구성품

 

외관 포장을 빼면 아래와 같이 상자가 있고, 열어보면 마우스와 Logi Blot USB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다. 블루투스가 아니라 일반 동글로 간편히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다. 물론 나는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쓰고 있다.

 

상세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위의 상자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작은 종이 상자에는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 및 작은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너무 직관적으로 쓸 수 있어서 설명서는 없이도 연결할 수 있었다.

 

2) 설정 관련

마우스 아래면을 보면 보호필름에 연결 방법이 2가지를 지원하는 것을 표시했다. Logi bolt로 연결하는 방법과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보호필름을 제거하면 전원 스위치와 연결 대상을 설정하는 것을 버튼을 볼 수 있다. 별도의 연결 대상은 없으므로 기본 1번으로 설정하여 사용했다.

 

위쪽 홈이 보이는데 여기는 USB-C를 연결하는 부분이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유선 마우스를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이며 이물감은 없었다.

 

 

하드웨어 적인 부분이 끝났다면 MX Master 3S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소프트웨어 설정이 필요하다. 바로 맥북과 블루투스 연결 시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초기에 60% 정도 충전된 상태였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Logi Option+를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맥 OS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기본적인 연결을 마치면 마우스에 있는 버튼에 대해 설정을 할 수 있다. Top button에 대해 Mission Control을 사용하여 매직마우스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하게 적용했다.

 

 

그리고 이 마우스의 강력한 휠 기능에 대해서는 기본 값인 50%만 적용해도 충분한 것 같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다르므로 추가 설정하면 된다. 그 외 Easy-Switch는 마우스 바닥면 아래 있는 다른 컴퓨터에 대해 연결할 때 사용하며 3대까지 설정 가능하다. 

 

 

위에 초록색 부분은 마우스 전원을 켜면 나타나는 부분으로 잠시 후 꺼지게 된다. 가격이 저렴한 마우스는 아니지만 그만큼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마우스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