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휴식과 수면을 위한 5가지 명상 앱

by 자주두선 2020. 8. 9.

휴식과 수면을 위한 명상

우리는 늘 바쁜 생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의 마음을 챙겨가서 적절한 휴식과 명상을 취하는 것은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고 더욱 활기찬 내일을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명상이 좋은 것 중 하나는 규칙적인 명상 훈련이 여러분을 마음을 편안하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휴식과 편안한 수면에 초점을 맞춘 여러 가지 명상 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휴식과 수면을 위한 명상 앱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Insight Timer

Insight Timer는 Android 및 iOS에서 유명한 무료 명상 앱 중 하나입니다. 많은 유사한 앱과 달리 Insight Timer는 15,000 개의 가이드 명상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무료이지만 Insight Timer는 프리미엄 구독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매일 새로운 명상과 10일 및 30일 명상 코스, 오프라인 재생도 가능하게 합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을 앱을 통해 도움받고 싶다면 프리미엄 구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ource from App Store

900개가 넘는 수면 명상 콘텐츠는 수백 명의 가이드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Insight Premium에 가입하면 숙면을 위한 10 일 과정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제공하며 무료 및 구독을 기반으로 하는 유료가 있습니다. 애플 제품에서는 아이패드 및 애플 워치 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헤드 스페이스(HeadSpace)

헤드 스페이스는 가장 인기 있는 명상 앱 중 하나이며 앱 기반의 명상을 생활의 일부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앱은 전 불교 승려였던 Richard Pierson과 Andy Puddicombe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source from App Store

앱에는 사용할 수 있는 10 가지 무료 명상이 있습니다. 그 이상은 별도의 구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해당 구독으로 헤드 스페이스의 전체 명상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행복, 휴식, 수면과 같은 주제로 나뉩니다.

 

이 앱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도 포함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에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명상과 주변 음악 및 Sleepcast라고 하는 오디오 기능이 있습니다.

 

 

3. Calm

Calm은 앱 기반 명상을 제공하는 또 다른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Headspace의 주요 초점은 명상이지만 Calm은 다양한 마음의 명상과 웰빙을 목표로 합니다.

Source from App Store

수면 스토리로 알려진 수면 탭을 포함한 앱입니다. 유명인의 목소리로 이야기를 읽어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영어를 이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겠습니다.

 

Calm은 제한된 수의 명상을 무료로 제공하지만 전체 라이브러리에 접근하려면 Calm 프리미엄에 가입해야 합니다. 프리미엄 구독을 하게 되면 명상과 요가 스트레칭을 포함한 Calm Body를 볼 수 있습니다. Calm앱은 iOS에서는 아이패드, 애플 워치, 애플 TV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4. SBT (Stop, Breathe&Think)

Stop, Breathe & Think (SBT)는 비영리 단체 Tools for Peaced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마음을 다스리고 명상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처음에는 25 세 미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이후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마음을 다스리는 도움을 주는 앱으로 성장했습니다.

source from App Store

Tools for Peace 및 SBT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 명상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장점은 명상을 하려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므로 기본 명상 시간은 5분입니다. 

 

이 앱은 40개가 넘는 무료 명상과 프리미엄 구독으로 추가로 100개의 잠금 해제를 제공합니다. SBT는 수면 패턴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합니다. SBT앱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 Sleepfulness

대부분의 명상 앱은 주로 명상에 초점을 맞추고 수면을 보조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앱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leepfulness는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앱은 Mindfulness Everywhere에서 개발했으며 명상 앱 Buddhify도 출시했습니다.

source from App Store

4개(취침 , 불면, 기상,  일상)의 세션으로 구분하여 각 세션이 끝날 때까지 최대 10 분 동안 적절한 음악을 재생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Sleepfulness는 또한 인앱 설문지를 통해 더 향상된 앱의 기능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 앱스토어의 평점이 많이 높지 않지만 개선의 여지가 남아 있다고 봅니다.


점점 더 바쁜 세상에서 명상을 통해 긴장을 풀고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개한 앱들이 명상으로 마음의 여유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