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에서 카메라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by 자주두선 2021. 12. 31.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시도했지만 카메라 앱을 마지막으로 켠 이후 좋아하는 설정이 모두 변경된 경험이 있지 않나요? 원하는 카메라 세팅을 설정하고, 확대하고, 필터 추가 등의 작업으로 순간이 지나가 사진을 남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번거로움을 제거해줄 카메라 기본 설정을 지정하는 방법이 있다.

source from Apple

 

설정 유지

선호하는 카메라 모드, 조명 설정이 있거나 라이브 포토를 지정하지 않으려면 설정 > 카메라 > 설정 유지로 이동하고 카메라 모드를 활성화하여 마지막으로 사용한 모드를 새로운 기본 값으로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필터, 종횡비, 조명 또는 심도 설정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창의적 제어(아이폰 X 및 이전 모델에서는 필터 및 조명이라고 함)를 활성화한다. 노출 조정(아이폰 11 이상에서만 해당)을 활성화하여 유지하려는 노출 설정을 유지한다.

 

라이브 포토가 마음이 들지 않는다면 카메라 앱에서 설정을 끈 후에 다시 켜지지 않도록 라이브 포토를 비활성화한다.

 

옵션이 설정되면 카메라 앱으로 전환하고 케마라 기본 설정을 지정할 차례이다. 화면 상단의 버튼을 사용하고 아이폰 11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쪽 화살표 뒤에 있는 추가 설정에 숨겨진 아이콘을 사용하여 플래시를 켜거나 끄고, 라이브 포토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고, 타이머 설정, 필터 설정을 한다.

 

아이폰 11 이상 사용자의 경우 야근 모드를 관리하고 종횡비를 변경하고 노출을 변경할 수 있다. 인물 사진을 기본 모드로 설정하려면 기본 조명을 설정하고 피사계 심도를 변경할 수 있다.

 

비디오 해상도 설정 변경 방법

설정 > 카메라를 열고 비디오 녹화 또는 슬로 모션 녹화를 열어 기본 비디오 해상도 설정을 변경한다. 비디오를 30 fps에서 720p, 30 또는 60 fps에서 1080p, 24,30 또는 60 fps에서 4k로 녹화하도록 설정한다. 슬로 모션 동영상은 120 fps 또는 240 fps에서 1080p로 설정할 수 있다.

 

카메라 설정 화면에서 그리드를 활성화하여 카메라 뷰파인더에 그리드를 추가하면 사진 구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옵션에는 HDR, 프레임 외부 보기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