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전화를 끊지 않고 아이폰 화면 잠금방법

by 자주두선 2023. 3. 25.

통화를 종료하지 않고 통화 중에 아이폰을 잠그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수동(측면버튼)으로 잠글 때마다 자동으로 전화를 끊기 때문에 아래 단계가 필요하다.

 

전화를 끊지 않고 아이폰 화면을 잠그는 방법

통화를 중단하지 않고 통화 중에 아이폰을 잠그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 방법은 iSO16 이상부터 적용이 가능하다.

 

1) 설정 앱을 연다.

2) 아래로 스크롤 후에 손쉬운 사용을 선택한다.

3) 터치를 선택한다.

4) 아래로 스크롤하여 잠금하여 통화 종료 방지를 ON상태로 한다.

5) 이제 통화 중에 측면 버튼을 눌러도 통화가 종료되지 않는다.

 

 

전화를 걸 때 아이폰 화면을 잠그는 다른 방법

위의 설정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통화 중일 때 iPhone 화면을 잠그는 다른 방법이 있다.

 

1) 스피커로 전환 : 전화 앱의 스피커 옵션을 사용할 때 전화를 끊지 않고 아이폰을 잠글 수 있다.

2) 이어폰을 사용 : 이어폰, 헤드폰등이 연결된 상태에서 아이폰을 잠그면 통화가 종료되지 않는다.

3) 다른 앱으로 통화 사용 : 앱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아이폰이 잠겨 있어도 활성 상태가 유지된다.

 

통화 중에 아이폰 화면이 꺼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아이폰의 내장 센서는 장치가 얼굴과 같은 표면에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감지하고 화면이 꺼지게 된다. 이는 전화 통화를 종료하지 않으며 실수로 터치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행된다. 또한 배터리 절약 효과도 있다.

 

아이폰 화면이 잠기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이폰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하려면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 잠금 > 안 함으로 변경한다. 또는 최대 5분의 지연을 선택하여 아이폰이 대기 상태로 가는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