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던 워크 플레이스를 위한 팀즈(Teams)

by 자주두선 2019. 8. 18.

모던 워크 플레이스(Modern Work Place)를 위해 업무 환경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던 워크 플레이스는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어 협업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Modern Workplance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협업을 할 수 있는 도구로는 슬랙(Slack), 팀즈(Teams), 잔디(Jandi)가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에서는 MS팀즈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기사를 통해 많은 업체들이 사용해 가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MS 팀즈는 일 사용자수 1천300만 이상이 사용 중이고 이 기록은 슬랙을 넘어섰다고 한다. 50만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대단한 수치이다.

 

MS 팀즈, 일 이용자수 1천300만…슬랙 제쳐

마이크로소프트(MS) 협업툴 '팀즈(Teams)' 일 이용자수가 라이벌 '슬랙'의 기록을 넘어섰다.​MS에 따르면 매일 1천300명 이상, 매주 1천900만명 이상이 팀즈를 사용하고 있다고 미 IT전문매...

www.zdnet.co.kr

팀즈(Teams)는 무엇인가요?

팀즈는 대화, 메모, 파일 및 도구를 공유하기 위해 프로젝트에서 긴밀하게 작업하는 사람들 간의 그룹을 지정하고 협업할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1) 협업 도구

팀워크를 위한 허브 및 앱 모음이 있습니다. Office 365를 사용한다면 아래의 도구들을 함께 활용하여 팀 간의 협업에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즉, 팀즈를 기반으로 데이터 공유가 필요하다면 OneDrive를 문서가  공유가 필요하다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

OneNote는 온라인 미팅 시 정리 페이지로 활용이 가능하며 SharePoint는 협업 및 공유를 위한 공간으로 볼 수 있겠다. 유연성이 큰 만큼 잘 설계해야 이용이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팀 채팅

이메일 대신 채팅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을 루프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알림을 해제하지 않으면 미팅 등에서 발생하는 채팅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Teams chat

(3) 공동 작업 파일 

협업하게 될 팀 페이지 내에서 파일을 안전하게 편집할 수 있는 작업 공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메모 앱, 웹 사이트를 추가하여 협업 팀 간의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비즈니스 팀즈로 통일

스카이프 비즈니스는 채팅을 기반으로 한 기업용 미팅,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팀즈의 이용이 가속화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2020년 7월 31일 공식 종료를 예고하고 있다. 사실 팀즈를 사용한다면 스카이프의 사용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Skype for business -> Teams

더욱이 Mac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스카이프는 온라인 미팅은 문제가 없으나 Recording기능에 제약이 있었다. 이전 버전에서는 몇 가지 힘든 점이 있었고 어쨌든 내년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팀즈는 윈도는 물론 Mac 환경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며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