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워치의 활동 기록

by 자주두선 2019. 8. 11.

애플 워치의 활동 기록

 

애플 워치를 비싼 만보기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상의 충분한 자극제가 되는 것은 확실하다. 하루에 움직임 없이 책상에서만 있는 날이면 운동하기 30분 링을 채우기도 어렵다. 왠지 이런 날은 스트레스만 많고 꽉 막힌 날인 것 같다.

 

애플 워치는 하루 일상의 활동량을 움직이기(칼로리 소모량), 운동하기, 일어서기로 총 3개의 링으로 표현해준다. 애플 워치에서는 하루에 대한 활동을 매일 단위로 업데이트해주며 패어링 된 아이폰에서는 매일 단위의 기록을 저장하고 있다.

하단의 메뉴에는 기본적인 기록 이외에 운동, 배지, 공유하기 기능이 있다.

(1) 기록

움직이기(칼로리 소모량), 운동하기, 일어서기의 3개의 링 이외에도 총 걸음수 및 거리, 오른 계단 개수 및 운동에 따른 칼로리 및 러닝 거리를 추적해 볼 수 있다. 해당일에 움직이기, 운동하기에 대해 기존의 기록을 넘어서는 최고 기록으로 배지가 전달되었다.

 

애플 워치를 사용하면 각자 선호하는 앱을 통해 운동을 기록하는데 개인적으로 실외 달리기에서는 나이키 런 클럽을 선호하여 기록하였다. 물론 활동 앱에서도 연동이 되어 기록 관리가 가능하고 나이키 런 클럽 앱에 러닝 경로 등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https://hello-imawesome.tistory.com/12

 

애플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와 활용할 수 있는 러닝 앱(Nike Run Club) 추천 애플 워치 자체 애플리케이션 중 운동 앱을 통해 실/내외 달리기, 걷기 등의 운동 상태를 기록할 수 있다. 조금 더 러닝에 대한 재미난 경험을 제공해 줄..

hello-imawesome.tistory.com

(2) 운동

애플 워치가 기록할 수 있는 운동 항목에 대해 진행한 결과를 나타난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실내/외 러닝, 실내 사이클이 주요 운동 항목이다.

매월 어떤 운동을 몇 회 수행하였는지를 알려주며 각 운동을 클릭해보면 소모한 칼로리나 심박수 및 해당 운동 위치, 날씨 정보 등을 함께 제공해준다.

 

(3) 배지

애플 워치를 사용하면서 나만의 훈장 같은 개념이다. 매월 도전 과제와 나의 과거 기록을 넘어서는 배지도 있다. 최근에 완료한 배지는 완벽한 주에 대한 배지이다.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의 모든 활동을 완료하여 4개의 배지를 획득했고, 연속으로 하다 보니 움직이기 목표 최장 연속 달성 10일에 대한 배지도 받을 수 있었다. 배지가 돈으로 환산되는 개념은 아니지만 개인에게 있어 꾸준히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함에는 분명하다.

그 외 여러 운동에 대해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배지도 제공한다.

 

(4) 공유하기

나의 휴대폰에 저장된 사람들 중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사람들과 활동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활동을 공유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공유가 완료되지 않고 현재 애플 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친구 추천 목록에 나타난다. 공유하기를 완료하고 나면 상대방에게 공유 요청 메시지가 전달되고 수락하게 되면 서로 활동을 공유할 수 있다.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 활동도 확인해볼 수 있다. 서로 말하지 않아도 잘 지내는지 정도 확인할 수 있는 것 같다.

 

친구와 활동 공유 시 알림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 즉, 상대방이 운동, 러닝 등을 마무리하면 나에게 메시지가 전달된다. 서로 격려하며 축하해줄 수 있다. 그렇지만 원치 않을 경우 알람 끄기로 설정하면 된다.

겨루기 기능

공유한 친구 목록 중 겨루기를 선택하여 7일간 활동을 겨루는 방식이다. 매일 단위로 포인트를 얻으며 7일 뒤 최종 누적 포인트가 많은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승리자에게는 배지가 수여된다. 물론 처음 겨루기를 하면 겨루기 성공에 대한 배지도 준다.

겨루기의 규칙은 매일 링에 퍼센트가 추가될 때마다 1점을 얻게 된다. 하루 600점이 최대이고 일주일 최대 42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애플 워치를 통해 꾸준한 자극을 통해 하루의 건강한 에너지 소모를 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댓글